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 영덕군노인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및 필수교육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3-28 15:26 KRX7
#영덕군 #김광열군수 #대한노인회영덕군지회 #노인봉사단 #발대식
NSP통신-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는 지난 27일 영덕군새마을지회 회의실에서 영덕군노인자원봉사단 발대식 및 자원봉사자 필수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 영덕군)
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는 지난 27일 영덕군새마을지회 회의실에서 영덕군노인자원봉사단 발대식 및 자원봉사자 필수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지회장 조철로)는 지난 27일 영덕군새마을지회 회의실에서 영덕군노인자원봉사단 발대식 및 자원봉사자 필수교육을 실시했다.

행사에는 김광열 영덕군수, 영덕군의회 손덕수 의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다.

이날 우보환 대한노인회사무부총장 겸 노인자원봉사지원본부장의 ‘자원봉사란 무엇인가?’ 란 주제의 특강도 진행했다.

G03-8236672469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은 백세시대 고령화 사회에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노인들의 경륜을 우리 사회에 재투자할 수 있도록 노인자원봉사를 활성화하여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 및 노인의 인적자원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사업이다.

영덕군 노인자원봉사단은 영덕대게한궁봉사단을 포함해 총 7개단 140명으로 구성, 노인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며, 봉사 활동에 앞서 필수교육은 안전교육 및 노인자원봉사자 역할, 소양, 윤리 등의 내용으로 실시했다.

영덕군노인자원봉사단은 지역 어르신 동호회 단체별로 특색을 살려 전국 지자체중 유일하게 영덕군에서만 실시하는 밥상공동체 운영 경로당에 어르신 식사 봉사 및 청결 지원 활동을 하고, 어르신+어린이가 함께하는 게이트볼 및 한궁 놀이 봉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마을 공터 및 쉼터에 소공원을 가꾸고, 각종 행사시 행사안내와 행락철 기초질서 지키기 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영덕군노인회 조철로 회장은 “개인주의가 팽배하는 어렵고 힘든 시기에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기 위해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건강과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활기 넘치고 보람찬 노인자원 봉사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