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진표 국회의장, 정대철 신임 헌정회장 예방·선거제 개편 협조 요청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3-30 21:04 KRX7
#김진표 #국회의장 #정대철 #헌정회 #선거제 개편
NSP통신-김진표 국회의장의 정대철 신임 헌정회장 예방 기념사진 (사진 =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김진표 국회의장의 정대철 신임 헌정회장 예방 기념사진 (사진 =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진표 국회의장은 30일 오전 국회 헌정회 사무실을 찾아 정대철 신임 헌정회장을 예방하고 선거재 개편과 관련해 정치인 원로들의 협조를 요청했다.

정대철 국회 헌정회장은 제9·10·13·14·16대 국회의원을 역임한 5선 의원 출신으로 이달 21일 헌정회 제28차 정기총회에서 헌정회장으로 당선됐다.

김 의장은 “정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린다”며 “어느 때보다 여야 대립이 격화된 지금의 정치 상황에서 헌정회 등 선배들이 정치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길잡이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위해서는 선거제 개편을 통해 협치를 제도화할 필요가 있다”며 “오늘부터 전원위원회를 구성해 토론하는 과정에서 선배들이 후배들을 격려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정 회장은 “의장이 직접 헌정회를 방문해준 것은 처음이다”며 “헌정회가 국가 원로 자문단체로서 경륜과 지혜를 모아 극한 대립 상황에서 정치를 풀어가는 데 도움이 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김진표 국회의장의 정대철 신임 헌정회장 예방에는 박경미 의장비서실장 등이 함께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