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백화점면세점, 임직원 참여형 ‘반려식물 기부 캠페인’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04 16:18 KRX7
#현대백화점면세점

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 및 산불피해 지역 산림 복원 위한 ‘리그린 스텝’ 진행

NSP통신- (사진 = 현대백화점면세점)
(사진 = 현대백화점면세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산림 조성 전문 사회적 기업 트리플래닛과 손잡고, 반려식물 기부 캠페인 ‘리그린 스텝(Re.Green Step)’을 진행한다.

리그린 스텝은 현대백화점면세점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이다. 회사 임직원은 사옥에 마련된 실내정원에서 공기 정화용 반려식물 화분을 기르면 트리플래닛에서 이를 수거해 서울 강남구·중구·인천지역 소재의 아동·노인 복지 단체 19개소에 기부한다.

G03-8236672469

반려식물 화분은 2개월 단위로 수거되며, 연간 1천 개의 반려식물 화분을 기부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산불 피해 지역의 산림 복원을 위한 묘목 1천 그루 기부도 진행한다.

임직원이 기른 반려식물 화분 1개가 기부될 때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산림 복원을 위해 묘목 한 그루를 기부하는 ‘매칭 그렌트(Matching Grant)’ 방식이다.

기부되는 묘목은 파초일엽, 구상나무 등 멸종 위기 자생식물 220종으로 구성되며 묘목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트리플래닛의 전문 배양 시설에서 2년간 배양 후 산불 피해지역에 심어질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관계자는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가정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은 물론, 산림 재건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ESG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위드림(We.Dream)’ 추진 전략의 일환으로 친환경 관련 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