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륜경정, 도박중독 과몰입 예방캠페인 전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3-04-29 18:28 KRX7
#경륜경정 #도박중독예방캠페인 #국민체육진흥공단 #미사리경정장 #광명스피돔

이용 고객 대상 중독예방시민연대와 신용회복위원회 공동 참여로 진행

NSP통신-27일 미사리경정장에서 이용고객 대상으로 도박중독 예방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27일 미사리경정장에서 이용고객 대상으로 도박중독 예방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27~28일 양일간 중독예방시민연대와 신용회복위원회의 공동 참여로 ‘이용고객 대상 도박중독 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

미사리경정장과 광명스피돔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먼저 경륜경정총괄본부 희망길벗 소속 상담사들이 영업 현장에서 QR방식 자가진단 선별검사(CPGI)를 진행해 이용고객 중 도박중독 고위험군을 선별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1대 1 심층상담을 통해 도박중독에 대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예방·상담·치유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에는 중독예방시민연대, 신용회복위원회와의 공동 협업으로 캠페인이 이루어졌다. 중독예방시민연대에서는 도박중독 예방을 위한 적극적 계도활동을 진행했으며 신용회복위원회의 전문 상담사는 채무조정과 신용관련 문제 해소에 대한 상담을 진행해 참여한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NSP통신-28일 광명스피돔에서 경륜 이용고객 중 도박중독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1대 1 심층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28일 광명스피돔에서 경륜 이용고객 중 도박중독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1대 1 심층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희망길벗 관계자는 “이용고객이 과몰입으로 인해 중독에 빠지지 않게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과몰입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전개해 이용고객들의 건전한 이용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한편 희망길벗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직접 운영하는 중독예방과 치유 심리상담 전문센터로 경륜경정뿐만 아니라 경마와 카지노 등 사행성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상담·치유·사후관리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미사리경정장에서 신용회복위원회 전문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미사리경정장에서 신용회복위원회 전문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