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주대 봉사동아리, 전북아태마스터스 폐회식 자원봉사 성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5-22 14:44 KRX7
#전주대 #보건관리학과 #전북아태마스터스 #봉사동아리 #WITH 동행
NSP통신- (사진 = 전주대학교)
(사진 = 전주대학교)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이하 전주대) 보건관리학과 봉사동아리 재학생 70명은 지난 20일 전라감영에서 2023 전북아태마스터스 폐회식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의 교류와 우호를 도모하고 스포츠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전 세계 생활체육인들 축제의 폐막식에서 동아리 재학생들은 기수단, 대회 종합안내, 질서유지 및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 자원봉사의 마무리를 장식했다.

전주대 보건관리학과의 지역사회 연계 봉사동아리인 ‘WITH 동행’은 자발적으로 봉사를 참여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함께 한다는 취지로 전북의 공공기관, 의료기관, 자원봉사센터 등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한 봉사활동 및 보건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G03-8236672469

동아리 기장인 김진석 학생(보건관리학과 3학년)은 “전북에서 개최하는 국제대회에 봉사할 수 있어서 자부심을 느끼며, 동아리원들이 열심히 참여하고 따라줘서 폐막식을 잘 마무리한 것 같아 뿌듯함을 느꼈다. 기회가 되면 지역의 큰 행사에 봉사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정지나(보건관리학과) 지도교수는 “이 행사를 계기로 코로나19로 단절됐던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공공기관, 의료기관과의 산학 연계를 활발히 추진하며 글로컬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주대 보건관리학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보건 의료정보관리 및 보건교육 분야 전문가인 보건 교육사를 양성하며, 국가공인면허 자격증 합격률에서 최상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2021년 ‘1주기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인증 방문 평가’를 받았으며, 전북 4년제 대학 최초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