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선군,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접수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6-09 12:18 KRX7
#정선군 #정선군청 #최승준군수
NSP통신-정선군청 전경. (사진 = 정선군)
정선군청 전경. (사진 = 정선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을 추진한다.

난방 설비 보수가 필요한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 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일반 저소득 가구는 9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가구당 평균 242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 주거급여를 수급 중인 자가 가구, 공공임대 등 LH, 지방도시공사 등 소유주택 거주 가구, 2년 이내 해당 사업의 지원 이력이 있는 가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G03-8236672469

직접 신청을 받거나 관할지역에서 발굴·추천한 가구는 한국에너지재단에서 대상자격을 확인하고 방문조사를 후 시공 및 물품 지원이 진행된다. 이후 모니터링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신성근 복지과장은 “최근 원자재 및 물가 상승으로 취약계층의 연료비 부담이 더욱 커지고 있어 에너지 취약계층이 이번 사업을 통해 난방비 걱정 없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 대상자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기초자치단체장의 추천으로 일반저소득 가구를 추천해 갑작스런 위기상황에 놓여 실질적인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