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동시, ‘제1회 한복 스냅사진 촬영회’ 성료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3-09-19 18:31 KRX7
#안동시 #한복사진촬영 #한복스냅사진 #한국문화테마파크 #사진공모

16세기 조선시대 산성마을을 배경으로 다양한 의복과 소품을 입고 찍는 이색 사진 촬영회

NSP통신-한복 스냅사진 핫플레이스 한국문화테마파크가 뜬다, 제1회 한복 스냅사진 촬영회 개최 대한민국 스냅사진 메카로 부상 (사진 = 안동시)
한복 스냅사진 핫플레이스 한국문화테마파크가 뜬다, 제1회 한복 스냅사진 촬영회 개최 대한민국 스냅사진 메카로 부상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지난 17일 ‘제1회 한복 스냅사진 촬영회’가 개최됐다.

옛날 성곽 문, 봉수대 등 16세기 조선시대 산성마을을 배경으로 장군복, 선비복, 관복, 규수복 등 조선시대의 다양한 의복과 소품을 입고 찍는 이색 사진 촬영회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최근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자기 취향에 솔직한 MZ세대를 중심으로 한복을 입고 찍는 사진이 SNS상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데, 이번 행사는 아직 지역에서는 자리 잡지 못한 한복 스냅 촬영 문화와 산업을 지역에 도입하고, 정착하기 위해 마련했다.

NSP통신-안동시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지난 17일 제1회 한복 스냅사진 촬영회 개최, 한복도 있고, 한옥도 있고, 예술 같은 인생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사진 = 안동시)
안동시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지난 17일 ‘제1회 한복 스냅사진 촬영회’ 개최, 한복도 있고, 한옥도 있고, 예술 같은 인생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사진 = 안동시)

촬영회는 사전 공모를 통해 선발한 10여 명의 모델과 지역의 사진작가들이 참가하여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대여하는 한복을 입고, 테마파크 주요 시설물을 배경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한복 사진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 모델뿐만 아니라 예비신혼부부 모델, 어린이 모델 등을 선발하여 더욱 다양하고 뜻깊은 행사가 됐다.

김명섭 한국문화테마파크 대표는 “금번 촬영회가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한복 스냅을 넘어 일상 스냅, 웨딩 스냅 등 다양한 사진 촬영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