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반건설, ‘건설 현장 안전 역량평가’ 국토부 장관상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1-30 10:31 KRX7
#호반건설 #건설 현장 #안전 역량평가 #국토부 장관상 #호반산업
NSP통신-화성 비봉 B-2블록의 이규재 호반건설 소장 (사진 = 호반건설)
화성 비봉 B-2블록의 이규재 호반건설 소장 (사진 = 호반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호반그룹의 건설계열이 안전과 시공 품질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호반건설은 ‘2023년 건설 현장 자율책임점검 안전 역량 평가(이하, 건설 현장 안전 역량평가)에서 국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건설 현장 안전 역량평가는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이 지정한 자율책임점검 대상 건설 현장 중에서 안전관리 역량을 평가한 것이다. 우수사례를 발굴, 전파하고 건설 현장의 자율점검 참여 의지를 독려하고자 진행했다.

G03-8236672469

호반건설의 화성 비봉 B-2블록 공동주택 신축공사 현장은 근로자 참여 중심의 현장관리, 자율책임점검 이행 등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롯데건설의 자양1 재정비 촉진구역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HDC현대산업개발의 이문3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현장, 삼성물산의 잠실 진주 재건축아파트 현장은 서울지방국토관리청 지청장상을 수상했다.

호반건설 화성 비봉 B-2블록의 이규재 소장은 “저희 현장은 현장의 자율점검 보고서, 안전관리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왔는데, 이번에는 국토부 장관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본사, 협력사 등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면서 현장의 안전 문화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호반건설 사옥 전경 사진(호반파크) (사진 = 호반건설)
호반건설 사옥 전경 사진(호반파크) (사진 = 호반건설)

한편 호반그룹의 호반 산업은 지난 연말 경기도가 주관하는 공동주택 품질점검에서 2023년 공동주택 우수시공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경기도는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도내 150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사용검사 전 품질점검을 시행했는데 호반 산업을 비롯해 8개 시공사가 우수시공사로 선정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