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 봉강면청년회, 정월대보름 맞이 큰잔치 열려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2-26 15:46 KRX7
#광양시 #봉강면청년회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달집 태우며 액운 막고, 더 나은 봉강 발전과 가정의 평안 기원

NSP통신-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사진 = 광양시청)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봉강면청년회(회장 오병윤)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난 24일 백운제테마공원 캠핑장 일원에서 ‘봉강면민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봉강면청년회, 체육회 등 사회단체 회원 50여 명과 300여 명의 주민들이 모여 소나무와 대나무, 볏짚으로 만든 대형 달집에 가족 건강, 결혼, 취업 등 각자 소망이 담긴 소원지를 매달았다.

이어 주민 안녕과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봉강면 비봉풍물단(단장 오용표)의 신명 나는 풍물소리가 시작을 알렸고 봉강면 발전을 위한 기원 제례가 이어졌다.

G03-8236672469

행사의 백미로 오후 6시 달집 점화 후 불기둥이 하늘로 치솟아 오르자 곳곳에서 환호와 탄성이 터져 나왔으며 부럼 깨기, 오곡밥 시식 등이 다채롭게 진행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장을 찾은 한 주민은 “지난해 자녀 취업 소원을 기원했는데 꿈이 이뤄져 다시 찾게 됐다”며 “올해도 건강과 행복 속에 뜻하는 일들이 이뤄지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오병윤 청년회장은 “행사장을 찾아주신 주민들이 흐린 날씨로 환한 보름달을 보지 못했지만, 활활 타오르는 달집의 불꽃을 바라보며 액운을 날려 보내고 더 나은 봉강 발전과 가정마다 근심 걱정 없는 운수대통의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봉강면 비봉풍물단의 신명 나는 풍물소리
봉강면 비봉풍물단의 신명 나는 풍물소리

이미영 봉강면장은 “세시풍속 정월대보름 행사로 주민 모두 소원을 가슴 속에 품고 세대 간 화합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며 “남녀노소 어울릴 수 있도록 다채롭고 안전한 행사를 마련해 주신 봉강면청년회, 광양소방서, 봉강면의용소방대, 봉강면자율방범대 등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담양군
[NSPAD]한화솔루션
[NSPAD]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