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주대, ‘시너지 랩’ 개관식 개최

NSP통신, 서희경 기자, 2024-03-19 17:21 KRX7
#전주대 #시너지 랩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룸 #창작스튜디오
NSP통신- (사진 = 전주대학교)
(사진 = 전주대학교)

(전북=NSP통신) 서희경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가 19일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혁신과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을 선도할 ‘시너지 랩(C-nergy Lab)’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박진배 총장, 박균철 교육부총장, 윤찬영 대외부총장, 이해원 특임부총장과 인문콘텐츠대학 교수와 직원 등 약 30명이 참석해 리본 커팅을 시작으로 스튜디오별 공간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시너지 랩'은 전주대 인문콘텐츠대학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인문학적 지식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와 기능을 가진 콘텐츠를 기획·생산하는 융복합 창작 전진기지 역할을 하기 위해 구축된 공간으로, 창작 및 제작 스튜디오, 프로젝트 룸, 애트머스 사운드 스튜디오, 네트워크 라운지 등 크게 6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G03-8236672469

C-nergy Lab이라는 이름의 'C'는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코오퍼레이션, 콜라보라는 단어의 첫 글자로서 콘텐츠 융복합을 의미하며, 뒤에 ‘Energy’를 붙여 창의적인 작업을 이루어가기 위한 에너지를 강조해 표현했다.

‘시너지 랩'에서는 공간별로 특화된 주제에 맞춰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창작스튜디오'에서는 기획 회의와 드로잉 수업을 위한 작업을, '제작 스튜디오'에서는 2D, 3D 그래픽 구현에 필요한 장비 활용 작업을 할 수 있으며, 특히 전주대에 올해 신설된 웹툰만화콘텐츠학과의 실습 작업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프로젝트 룸'과 '네트워킹 라운지'는 콘텐츠와 다양한 전공과 관심사 간의 협업 아이디어 기지로 활용되며, '애트머스 사운드 스튜디오'는 객체기반 3D 서라운드 기술을 활용해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음향을 제작한다.

인문콘텐츠대학 안정훈 학장은 “시너지 랩을 통해 콘텐츠에 대한 창의적인 접근을 모색하고 실험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인문콘텐츠대학 학생들이 인문학적 소양과 K-컬처만의 매력을 엮어 웹소설, 웹툰, 영상, 사운드 등의 시대에 적합한 형태의 콘텐츠를 창작해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전주대 인문콘텐츠대학이 콘텐츠 혁신의 중심지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문콘텐츠대학은 7개 학과(학부)와 학과 간 다양한 복수전공과 연계전공, 융합전공, 마이크로전공 등으로 학생 개인형 맞춤 커리어를 제공하며 K-콘텐츠의 발굴 제작과 글로벌 확산을 이끌어갈 창의적인 인문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