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전자, AI·3D 적용한 맵뷰 선봬…삼성스토어, AI 가전 신모델 초대전 실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3-21 17:52 KRX7
#삼성전자(005930) #AI·3D적용 #맵뷰 #삼성스토어 #AI가전신모델초대전

가상도면에서 공간별 기기 한눈에 관리…맵뷰 자동생성·3D 보기 추가

NSP통신- (사진 = 삼성전자)
(사진 = 삼성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전자가 AI와 3D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싱스(SmartThings)의 맵뷰(Map View) 서비스를 강화한다.

맵뷰는 스마트싱스에서 주거 공간의 가상 도면을 보면서 공간별 기기를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집안의 연결 기기가 계속 늘어나도 기기 목록에서 필요한 제품을 일일이 찾지 않아도 돼 훨씬 편리하게 스마트 홈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삼성전자는 최근 ▲공간 AI(Spatial AI) 기술을 활용한 맵뷰 자동 생성, 3차원 보기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서비스 지원 기기와 국가를 확대했다.

G03-8236672469

맵뷰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와 같이 라이다(LiDAR) 센서를 가진 기기가 집의 구조와 크기를 측정해 평면도를 생성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에는 평면도가 제공되는 주택에 한해 맵 자동 생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으나, 이제 평면도를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도 실제 집과 유사하게 평면도를 만들어 이용할 수 있다.

맵뷰는 더 직관적으로 집 구조와 공간별 상황을 인지할 수 있는 3차원 보기 기능도 추가했다.

또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친숙하고 편리하게 맵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기기를 확대한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 외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삼성 스마트 TV, iOS 모바일 기기에서도 동일한 형태의 맵뷰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상반기 중에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와 비스포크 AI 콤보 등 가전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서비스 대상 국가도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한국과 미국에 이어 올해는 전 세계로 확대된다.

소비자들은 맵뷰 서비스를 사용해 ▲외출 시에 깜빡하고 켜둔 거실의 조명과 TV를 끄거나 ▲집에 도착하기 전에 침실의 에어컨만 실행시키는 등 공간별 기기를 맞춤형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거실에서 영화를 감상하다가 TV에 맵뷰를 띄워 절전이 필요한 기기의 전원을 끄거나 ▲주방에서 요리하는 중에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스크린에서 맵뷰를 보며 실내 공기질을 확인해 필요한 공간의 공기청정기를 작동시키는 것도 가능해진다.

삼성전자는 맵뷰 서비스를 일반 가정뿐 아니라 공동주택, 사무공간 등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건설, 인테리어 업계와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복층구조 주택에도 적용 가능한 서비스에 이어 연내 사이니지 등 B2B 사업자에게 적합한 대화면 최적화 UX, 주요 기능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는 퀵 콘트롤 등 맵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전 세계 고객들의 스마트 홈 환경 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다.

NSP통신- (사진 = 삼성스토어)
(사진 = 삼성스토어)

한편 삼성스토어가 다양한 품목의 AI 가전 신제품 라인업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신모델 초대전을 실시한다.

삼성스토어는 다양한 AI 가전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이번 초대전 이벤트를 통해 품목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AI 가전 생활을 선사할 계획이다.

31일까지 진행되는 행사 기간 내 ▲TV 신모델 시리즈 구매 시 프리미엄 사운드바 패키지 혜택과 108cm Neo QLED 모델 대상 최대 139만 포인트 증정 ▲비스포크 AI 콤보와 의류관리기 동시 구매 시 최대 80만 포인트 증정 ▲비스포크 냉장고 신모델 구매시 40만 포인트 증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신모델 출시 기념 최대 120만 포인트 제공 ▲비스포크 큐브TM Air 인피니트 라인 패키지 가습기 패키지 혜택 ▲ 비스포크 냉장고와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 동시 구매 시 최대 120만 원 혜택 등이 제공된다.

삼성스토어는 다가온 봄을 맞아 쾌적한 에어컨 이용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삼성케어플러스 가전·TV 에어컨 전문 세척 서비스 1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