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진표 국회의장, 네덜란드 상·하원의장 합동 면담·이준 열사 기념관 방문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3-27 10:38 KRX7
#김진표 #국회의장 #네덜란드 #이준 열사
NSP통신-네덜란드를 공식 방문하고 있는 김진표 국회의장이 26일 오전(현지시간) 헤이그에 위치한 네덜란드 의회에서 얀 안또니 브라원 상원의장과 마르틴 보스마 하원의장과 합동면담을 갖고 있다. (사진 = 국회사무처)
네덜란드를 공식 방문하고 있는 김진표 국회의장이 26일 오전(현지시간) 헤이그에 위치한 네덜란드 의회에서 얀 안또니 브라원 상원의장과 마르틴 보스마 하원의장과 합동면담을 갖고 있다. (사진 = 국회사무처)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네덜란드를 공식 방문한 김진표 국회의장은 26일(현지시간) 헤이그 이준 열사 기념관을 찾아 헌화하고 네덜란드 의회를 방문해 얀 안또니 브라윈 상원의장, 마르틴 보스마 하원의장과 동시에 합동 면담을 가졌다.

NSP통신-네덜란드를 공식 방문하고 있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국회 대표단이 26일 오전(현지시간) 헤이그의 이준 열사 기념관을 방문하여 송창주 기념관장 부부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최형찬 주네덜란드 대사,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기항 이준아카데미 원장, 김진표 국회의장, 송창주 이준기념관장, 이달곤 국민의힘 의원. (사진 = 국회 사무처)
네덜란드를 공식 방문하고 있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국회 대표단이 26일 오전(현지시간) 헤이그의 이준 열사 기념관을 방문하여 송창주 기념관장 부부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최형찬 주네덜란드 대사,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기항 이준아카데미 원장, 김진표 국회의장, 송창주 이준기념관장, 이달곤 국민의힘 의원. (사진 = 국회 사무처)

대한민국 국회의장으로서 18년 만에 네덜란드를 공식 방문한 김 의장은 네덜란드 상·하원의장 합동 면담에 앞서 헤이그 이준 열사 기념관을 찾았다. 김 의장은 이준 열사 흉상에 헌화하고 묵념했으며 방명록에 ‘먼 이국 땅에서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이준 열사님의 높은 뜻을 이어받아 위대한 나라,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고 남기며 이준 열사의 넋을 기렸다.

이준 열사 기념관은 1907년 6월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개최된 제2차 만국평화회의에 이상설, 이위종과 함께 고종황제 특사로 파견된 이준 열사가 순국한 장소인 드 용 호텔(De Jong Hotel)에 세워진 기념관으로 사단법인 이준아카데미가 1993년 헤이그시로부터 동 건물을 구입해 1995년 개관했다.

NSP통신-네덜란드 힐튼 더 헤이그 호텔에서 열린 김진표 국회의장 주최 네덜란드 동포 및 지상사 대표 초청 만찬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국회사무처)
네덜란드 힐튼 더 헤이그 호텔에서 열린 김진표 국회의장 주최 네덜란드 동포 및 지상사 대표 초청 만찬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국회사무처)

한편 김 의장은 헤이그에서 동포 및 지상사 대표들을 초청해 만찬 간담회를 열어 현지 교민들이 생활하고 경제활동을 하는 데 겪는 어려움과 건의 사항들을 청취했다.

또 김 의장의 이번 네덜란드 방문에는 이달곤(국민의힘)·기동민(더불어민주당)·소병철(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신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수석전문위원, 이용국 정무수석비서관, 정운진 외교특임대사, 권순민 연설비서관, 황승기 국제국장 등이 함께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