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월성원전본부, 시각장애인 초청 ‘소리로 보는 원자력’ 견학 진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4-23 16:45 KRX7
#월성원자력본부 #울산시 #장애인의날 #견학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해 시각장애인 단체 초청 원전 이해도 제고

NSP통신-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제44회 장애인의 날(4.20.) 을 맞아 23일 울산시 중구 시각장애인 주간보호센터를 초청하여 소리로 보는 원자력 견학 이벤트를 시행했다. (사진 = 월성원자력본부)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제44회 장애인의 날(4.20.)’ 을 맞아 23일 울산시 중구 시각장애인 주간보호센터를 초청하여 ‘소리로 보는 원자력’ 견학 이벤트를 시행했다. (사진 = 월성원자력본부)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제44회 장애인의 날(4.20.)’ 을 맞아 23일 울산시 중구 시각장애인 주간보호센터(센터장 이재호)를 초청하여 ‘소리로 보는 원자력’ 견학 이벤트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이라는 올해 슬로건을 기반으로 20여 명의 시각장애인과 함께 월성본부 홍보관과 전망대 등 현장을 견학하며 원전의 안전성과 사회적 수용성을 높이는 특별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김한성 본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장정일 대외협력처장이 직접 ‘왜 하필 원자력인가’ 라는 주제로 에너지와 원자력에 대한 특강과 퀴즈 이벤트를 시행하여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G03-8236672469

김한성 본부장은 “평소 외출이 어려운 시각장애인들과 함께 봄을 느낄 수 있는 에너지 연결고리를 만들어 기쁘고, 이러한 에너지는 우리 한수원이 만드는 전기에너지보다 훨씬 소중한 에너지임을 생각하게 되었다. 앞으로 월성본부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과 더 가깝게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 고 말했다.

울산시 중구 시각장애인을 인솔한 방수현 팀장은 “우리 센터 가족들을 반갑게 맞이하여 주시고 좋은 말씀해 주신 김한성 본부장님과 장정일 처장님께 감사드린다”며, “30년 이상 울산에 살면서 너무 몰랐던 월성원자력본부를 직접 보고 듣고 하니 우리나라 전력산업의 소중함을 크게 느끼고 원자력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새삼 존경하게 되었다” 고 전했다.

앞으로도 월성본부는 원자력 발전의 이해 및 수용성 확보를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