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목포수협, 풍어 기원 및 수산물 판매장 개장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24-05-03 10:51 KRX7
#목포

바다에서 ‘뱃고사’ 등 만선 기원 전통 문화축제 다채

NSP통신-목포수협 퐁어제 (사진 = 목포수협)
목포수협 퐁어제 (사진 = 목포수협)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수협이 풍어를 기원하는 풍어제를 열고, 수산물 판매장 개장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창립 87주년을 맞는 목포수협의 풍어제는 만호동 풍물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난타공연을 마친 후 김청룡 조합장은 유교식 전통예복을 갖춰 입고 축원문을 낭독, 국가 무형문화재인 진도 씻김굿으로 풍어기원고사를 지냈다.

풍어기원고사가 끝난 후 다양한 가수들의 축하공연에 이어 배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에 나가 바다를 관장하는 용왕님께 어업인의 안전 조업과 풍어만선을 기원하는 뱃고사를 지냈다.

G03-8236672469

목포수협의 풍어제는 예로부터 어촌에서 어업인의 안전조업과 만선을 기원하고, 조업 중 불의의 해난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어업인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전해져 내려오는 전통적인 전국최대의 문화축제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풍어제를 통해 풍어를 기원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어업인을 비롯한 지역민, 관광객 등 많은 인파가 모여들어 어업인의 안전조업과 만선의 꿈을 한마음 한뜻으로 기원하는 행사다.

행사에는 박홍률 목포시장을 비롯해 전국 각지의 회원수협 조합장, 지역협동조합장, 수협중앙회 임직원, 목포수협 임직원, 조합원 및 지역민 등 약 3500여명의 내외 귀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청룡 조합장은 “오늘 치러지는 풍어제가 빠르게 변화하는 수산업 환경변화와 기후변화에 따른 어족자원 감소 등으로 위기에 처한 수산업을 기회로 만드는 희망의 자리가 되길 기원하며, 목포수협이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수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성장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