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곡성군, 기차마을전통시장서 '2024년 동행축제'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05-23 16:41 KRX7
#곡성군 #곡성 기차마을전통시장

방문 고객 할인행사 및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전통시장 활력 모색

NSP통신- (사진 = 곡성군)
(사진 =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원하는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23일 기차마을전통시장에서 '2024년 동행축제’ 방문 고객 할인행사 및 어린이 미래고객 참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체험형 참여 프로그램’과 방문 고객을 위한 ‘점포 할인 행사’로 구성됐다.

‘체험형 참여 프로그램’에는 곡성중앙초교와 고달초교 학생 등 총 150여 명이 참여했다.

G03-8236672469

학생들은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지역 청소년들이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하며 전통시장의 역할과 경제활동을 체험했다.

또 전통시장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늘 상인은 바로 우리!’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직접 상인이 돼 물건을 판매하고, 손님들과 소통하는 경험을 쌓았다.

이와함께 세계장미축제 방문 관광객들을 위한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 ‘다육아 집에 가자’에서는 다육식물을 직접 심고 가꾸는 방법을 배웠다.

또 시장 특화 먹거리 요리 체험 및 시식 프로그램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만들어보고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방문고객 할인행사는 기차마을전통시장 50여 개 점포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함께 만들어가는 전통시장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밖에 체험 활동의 하나로 학생들은 하루 동안의 경험과 느낀 점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창의력을 발휘했다.

원영수 기차마을전통시장 상인회장은 “오늘 행사는 상인들이 준비부터 행사진행까지 참여해 앞으로 상인들이 주도적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한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오는 28일에 진행되는 2차 동행축제 행사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 날 동행축제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전남동부사무소 조부식 소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호남지역본부 이봉희 본부장, 곡성군 도시경제과 김록규 과장 등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들이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 함께 자리를 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은 오는 28일에도 관내 초등학생 170여 명을 대상으로 동행축제 행사 프르로그램을 운영하며, 오는 6월 8일 오전 11시에는 전라남도장터유랑단 대규모 공연도 예정돼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