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시-인안초, 흑두루미 위한 손 모내기 체험행사 개최

NSP통신, 남정민 기자, 2024-06-07 14:14 KRX7
#순천시 #인안초 #손 모내기 체험행사 #흑두루미영농단 #흑두루미 먹이

인안초 학생들 흑두루미 먹이를 위한 풍년 기원 손 모내기

NSP통신-순천만 인근에 위치한 인안초 학생들은 흑두루미 먹이를 위한 손 모내기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 순천시)
순천만 인근에 위치한 인안초 학생들은 흑두루미 먹이를 위한 손 모내기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 순천시)

(전남=NSP통신) 남정민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최근 순천만 흑두루미 희망농업단지에서 인안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흑두루미 먹이를 위한 손모내기 행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모내기 체험행사는 순천시 관계자를 비롯 인안초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 순천만 인근 주민들로 구성된 흑두루미영농단 등 1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준비한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농약 등 화학비료 사용을 배제한 전통 방식 손모내기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학생들은 순천만 손모내기 활동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인 벼 생육과정을 체험했다.

또한, 흑두루미 및 습지 생물의 서식처 제공, 논과 논두렁에 사는 생물 조사, 벼의 성장을 돕기 위한 잡초제거 등 친환경 재배 관리를 체험했다.

이후 추수철에는 직접 모내기 한 벼를 수확하는 체험학습도 진행하여 순천만과 연계한 대표적인 생태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흑두루미의 먹이인 벼 생산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생태감수성을 기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순천만과 연계한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안 초등학교에서는 농어촌 지역 작은 학교를 ‘배움과 나눔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로 만들기 위해 2009년부터 ‘흑두루미 논 가꾸기 프로젝트’를 운영 중에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광양시
[NSPAD]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나주시
[NSPAD]곡성군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