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넷마블 RF 온라인넥스트 대세 MMORPG 입증…구글 매출 1위 탈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4-14 17:39 KRX7
#넷마블(251270) #RF온라인넥스트 #대규모업데이트 #구글매출1위탈환 #광산전쟁

지난 9일 대규모 업데이트 직후 구글 매출 순위 선두 올라…대형전쟁콘텐츠 광산전쟁 막올라

NSP통신-14일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RF 온라인넥스트. (이미지 = 구글 마켓)
14일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RF 온라인넥스트. (이미지 = 구글 마켓)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넷마블(251270)의 신작 ‘RF 온라인넥스트’가 첫 대규모 업데이트 직후 구글 매출 순위 1위에 또 한 번 오르며 대세 MMORPG임을 입증했다.

1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RF 온라인넥스트는 지난 3월 20일 출시 후 6일만에 양대 마켓 1위를 석권한 데 이어 지난 9일 진행한 첫 대규모 업데이트 후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1위를 탈환하며 장기 흥행 궤도에 올랐다.

이번 업데이트의 백미는 신규 콘텐츠 ‘광산전쟁’이다.

G03-8236672469

광산전쟁은 핵심 성장 자원인 홀리스톤을 차지하기 위해 서버내 최고 길드들이 맞붙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전초전을 통해 서버 내 각 국가(벨라토·아크레시아·코라)를 대표하는 길드를 선발하며 이후 상대방 국가의 채굴기 파괴를 목표로 경쟁하는 국가전을 거쳐 서버 내 최고 길드를 가리게 된다.

첫 광산전쟁은 오는 4월 19일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이를 위한 전초전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이에 서버별 왕좌를 노리는 각 길드들이 첫 광산전쟁을 앞두고 높은 긴장감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광산전쟁에서 승리한 길드는 서버 내 거래소 세금을 수령할 수 있으며 최초의정복자 특수 칭호와 독점광산 채굴권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시즌제 월드콘텐츠 낙원쟁탈전도 RF 온라인넥스트 내 길드간 경쟁의 재미를 한 층 끌어올렸다.

낙원쟁탈전은 월드 내 총 4개 길드 최대 200명이 한 전장에 매칭돼 우주 정거장 내 낙원을 점령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콘텐츠로 시범 운영 기간과 프리시즌을 거쳐 정규 시즌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로 다시 구글 매출 1위를 탈환, 장기흥행 궤도에 오른 RF 온라인넥스트의 성공요인으로는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서비스 역량이 꼽힌다.

NSP통신- (이미지 = 넷마블)
(이미지 = 넷마블)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 ▲레이븐2 등 다수의 모바일 MMORPG를 인기리에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방면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게임성차원에서도 MAU·런처·애니머스로 구성된 신기, 비행, 자유로운 직업전환 등 특색 있는 콘텐츠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편의성 기능과 최적화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아울러 게임 출시에 앞서 트랜스미디어 전략을 적극 활용, 세계관을 확장하고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극대화하고자 연재한 ‘RF’ IP 기반 웹소설·웹툰 ‘배드본블러드’도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
[NSPAD]현대카드
[NSPAD]토스뱅크
[NSPAD]농협은행
[NSPAD]기업은행
[NSPAD]KT텔레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