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싸이프레스 코리아 (www.cypress.com)가 8일 멀티미디어 휴대폰을 위한 세계 최초의 주변기기 컨트롤러인 ‘웨스트 브리지 앤티오크’ 를 국내에 처음 소개했다.
싸이프레스 웨스트 브리지 제품군의 첫 제품인 이 컨트롤러는 고속 USB 2.0 에서 시큐어 디지털(SD), 멀티미디어 카드 (MMC),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HDD), 낸드(NAND) 플래시와 같은 최신 휴대폰 스토리지 디바이스에 직접적인 경로를 제공, 휴대폰과 PC간 연결기능을 통해 음악 파일은 물론 사진 및 동영상의 빠른 전송이 가능하다.
메인 베이스밴드 프로세서로부터 USB와 스토리지의 관리를 오프로딩 함으로써 컨트롤러는 중요한 프로세서 리소스를 절약하고 휴대폰이 완전한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반면, 멀티미디어 파일을 동시에 업로드 혹은 다운로드 하거나 개인정보 관리(PIM) 데이터를 동기화하거나 휴대폰을 직접 PC 모뎀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웨스트 브리지 앤티오크 디바이스는 독자적으로 인터페이스에 연결하기 위한 프로세서 호스트(P-port), 매스 스토리지 (S-port) 및 고속 USB (U-port)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경로를 관리하는 싸이프레스의 SLIM(Simultaneous Link to Independent Multimedi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손병세 지사장은 “주요 휴대폰 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싸이프레스는 새로운 차원의 성능과 연결 기능을 달성하기 위해 ‘웨스트 브리지 앤티오크’ 컨트롤러를 개발하게 됐다”며"전화기의 개인 통신 기능을 방해하지 않고도 멀티미디어 파일의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고 말했다.
이 제품과 관련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의 수석분석가 알란 브라운씨는 “음악 기능을 가진 많은 휴대폰들은 향후 몇 년간에 걸쳐 엄청난 성장을 목격하게 될 것"이라며"휴대폰에서 음악이나 다른 미디어의 고속 전송은 소비자들에게 휴대폰을 더욱 사용하기 쉽고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고 싸이프레스의 '웨스트 브리지 앤티오크'의 시장 성공을 예측했다.
한편 이 컨트롤러는 몇 세대의 휴대폰 프로세서와 인터페이싱 하면서 1.8 V 에서 3.3 V 의 I/O 범주를 지원하기 위해 로파워 1.8V 코어를 특징으로 한 특화된 휴대폰 솔루션으로 내년 초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