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아이톡시↑·위메이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 드림스타트가 지난 23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올바른 소비 및 저축 습관 형성을 위한 금융교육 ‘금융똑똑 경제똑똑’을 실시했다.
‘금융똑똑 경제똑똑’은 KSD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금융 전문 강사를 초청해 아동과 학부모에게 체험형 경제교육을 제공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약 60여 명이 참여해 실생활에 유익한 금융 지식을 배웠다.
상반기 교육은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움직이는 돈 이야기’를 주제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아이들은 소득·지출의 개념과 현명한 소비 방법을 배우고 용돈 관리 보드게임을 통해 직접 경제활동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학생은 “특히 보드게임 체험을 통해 용돈 관리의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으로 나중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오산시 아동복지과장은 “유년시절부터 돈의 가치와 합리적인 용돈 관리를 통한 경제관념을 길러 주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금융과 경제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