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이앤씨, 용산정비창에 대형평형 극대화 고급화 설계 제안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5-09 16:46 KRX7
#포스코이앤씨 #용산정비창 #대형평형 #고급화 설계
NSP통신-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 포스코이앤씨 제안 펜트하우스 (사진 = 포스코이앤씨)
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 포스코이앤씨 제안 펜트하우스 (사진 = 포스코이앤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포스코이앤씨가 서울 최대 재개발 사업 중 하나인 용산 정비창전면 제1구역 수주를 위해 ‘펜트하우스·대형 평형 최대화’를 중심으로 한 고급화 전략으로 차별화에 나섰다.

최근 서울 재개발 시장에서는 실거주 중심의 수요 증가와 함께, 대형평형이 고급 단지의 필수 요소로 선호되는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이러한 수요 변화를 반영해 희소성과 실사용 면적을 모두 만족시키는 고급 주거 설계를 제안했다.

특히 이번 제안은 단순한 공간의 제공을 넘어 새롭게 조성될 단지에 거주하게 될 고객의 주거 품격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한 설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G03-8236672469

먼저 아파트 부분에 있어 포스코이앤씨는 전용 111㎡ 이상의 대형평형을 조합안 231세대보다 49세대 많은 총 280세대로 확대했다. 이 중 11세대는 조합 안에 없었던 전용면적 200㎡ 규모의 펜트하우스로 구성함으로써 단지의 품격을 높였다.

또 고층부에 배치되는 ‘서브펜트하우스’를 추가함으로써 고급 단지를 원하는 수요층의 니즈도 충실히 반영했다.

이에 더해 3면 발코니 확장 특화설계를 적용해 세대 당 평균 약 14평 규모의 서비스 면적을 확보함으로써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도 높였다.

NSP통신-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 포스코이앤씨 조감도 (사진 =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
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 포스코이앤씨 조감도 (사진 =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오피스텔 부분에서도 고급화 전략에 맞춰 설계를 차별화하고 상품성을 강화했다. 전용 29㎡ 단일 타입의 기존 조합안 대신 모듈형 설계 ‘큐브릭폼(Cubric Form)’을 도입해 전용 59㎡ 이상의 아파트형 세대를 대폭 늘렸다. 천장 고 역시 2.5m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모든 오피스텔 세대에 외부 발코니를 설치해 추가 면적도 확보했다.

특히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 하얏트와의 협업을 통해 런드리, 펫케어, 홈닥터 등 전용 컨시어지 서비스 또한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KB금융지주
[NSPAD]SBI저축은행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
[NSPAD]현대카드
[NSPAD]토스뱅크
[NSPAD]농협은행
[NSPAD]기업은행
[NSPAD]KT텔레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