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시, 어린이 식생활교육 인형극 ‘도와줘요 예절맨~’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5-24 10:56 KRX7
#용인특례시 #어린이식생활교육 #인형극 #어린이눈높이 #생활습관교육

3일동안 6회 걸쳐 진행…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 교육

NSP통신-용인특례시 급식관리지원센터가 개최한 인형극 현장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 급식관리지원센터가 개최한 인형극 현장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0일부터 22일까지 ‘올바른 식사예절 및 손 씻기’를 주제로한 어린이 인형극 ‘도와줘요 예절맨~’을 진행했다.

만 1세부터 2세 사이를 대상으로 3일동안 6회에 걸쳐 진행한 인형극의 공연장에는 약 750여 명의 어린이 관객이 공연을 관람했다.

‘도와줘요! 예절맨~’은 식사예절을 잘 지키고 손 씻기를 잘하는 따봉이가 예절맨과 함께 세균맨을 물리치고 세균맨의 마법에 걸려 늑대로 변한 폴짝이와 꼭꼭마을을 구하는 이야기를 다뤘다.

G03-8236672469

인형극을 통해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사예절 지키기와 손 씻기의 중요성을 전달해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도왔다. 인형극이 막을 내린 후에는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위해 주제와 관련된 어린이 활동지를 제공했다.

인형극을 관람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예쁜 풍선으로 공연장을 꾸미고, 인형극 시작 전 마술과 레크리에이션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건강한 생활습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관람후에는 포토존에서 인형과 같이 기념촬영도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인형극은 하반기에도 계속 진행될 예정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을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도울 것”이라고 했다.

한편 용인특례시는 지난 2013년부터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용인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 중으로 자체 식단과 레시피 개발이 어려운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와 50인 미만 사회복지 시설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관리 및 지원을 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윌스기념병원
[NSPAD]용인특례시
[NSPAD]수원시
[NSPAD]경기도
[NSPAD]안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