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성군, 가마솥 더위 씻어줄 다양한 콘텐츠 ‘인기 예감’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08-03 19:12 KRX7
#장성군 #무궁화 장성대축제 #황룡정원 #장성 썸머뮤직페스타 #무궁화 묘목 나눔행사

오는 7~8일 ‘무궁화 장성대축제’, 8~9일 ‘썸머뮤직페스타’ 잇따라 개최
오는 22~23일 황룡정원 야외무대서 ‘썸머나잇 피크닉’도 눈길

NSP통신- (사진 = 장성군)
(사진 = 장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성군이 후텁지근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지역의 개성을 살린 콘텐츠와 ‘있을 건 다 있는’ 풍성한 놀거리가 준비되는 만큼 확실한 ‘인기몰이’가 예상된다.

먼저 오는 7, 8일 이틀 동안 광복 80주년 기념 ‘나라꽃 무궁화 장성대축제’가 장성읍 장성무궁화공원에서 열린다.

G03-8236672469

전국 4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열리는 산림청 전국단위 행사로, 전남을 대표해 장성군에서 개최된다.

축제는 세 곳에서 나눠 진행된다.

무궁화공원에선 ‘전남도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가 열려 무궁화가 지닌 다채로운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

300개의 무궁화 묘목을 선착순으로 나눠주는 ‘무궁화 묘목 나눔행사’도 진행된다.

공원 한편에선 꼬마 관객들을 위한 무궁화 소품 만들기, 무궁화 페이스 페인팅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워터슬라이드, 물총 싸움 등 무더위를 잊게 해줄 물놀이는 무궁화공원 아래 경관폭포 방면에서 즐길 수 있다.

개막식과 축하공연은 공원 아래 주차장 부지에서 열린다.

오는 7일 저녁 6시 장성지역 학생 뮤지컬 동아리 ‘하랑’과 가수 황민호, 지창민 등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을 본 뒤에는 공원 곳곳에 설치된 반디조명과 경관폭포 투광조명이 어우러진 야경을 만끽해도 좋다.

또 오는 8, 9일 상무평화공원 축구장에서 열리는 ‘2025 어울림음악회 썸머뮤직 페스타’도 기대를 모은다.

유명가수 출연 가마솥 더위 씻어줄 음악회 등 잇따라

NSP통신- (사진 = 장성군)
(사진 = 장성군)

첫 날은 미스터트롯3 우승자 김용빈, 미스트롯2 출신 강혜연,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한 한태현 등의 트로트 무대가 펼쳐진다.

다음날에는 ‘락 페스티벌’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낭만고양이’, ‘오리 날다’ 등 히트곡을 보유한 ‘체리필터’와 ‘트랜스픽션’, ‘극동아시아타이거즈’, ‘롤링쿼츠’가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인다.

더위에 지친 관객들을 위해 ‘워터밤’(물대포)과 무료 물놀이장도 준비된다.

김한종 군수 “유난히 더운 올여름 장성에서 시원하고 상쾌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한 콘텐츠 준비”

NSP통신- (사진 = 장성군)
(사진 = 장성군)

황룡강에서도 ‘시원한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22, 23일 황룡정원 야외무대에서 열리는 ‘썸머나잇 피크닉’은 밤하늘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멀티 레이저쇼’와 ‘7080콘서트’, 1000명에게 맥주 1000잔을 1000원에 판매하는 ‘천천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22일 밤에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정평이 난 가수 소찬휘의 무대가 기다린다.

김한종 군수는 “유난히 더운 올여름 장성에서 시원하고 상쾌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면서 “장성의 자랑인 제철과일과 맛집 음식도 함께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