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옥순 경기도의원, 급식실 현대화 사업 추진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08-07 16:33 KRX7
#김옥순 #경기도의회 #급식실 #더불어민주당 #의왕

김옥순 의원, “급식 종사자들 근무 환경 개선이 학생들 건강과 직결 돼”

NSP통신-김옥순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의원이 7일 의왕상담소에서 조리사 및 조리실무사들과 급식실 현대화 사업 추진 관련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김옥순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의원이 7일 의왕상담소에서 조리사 및 조리실무사들과 급식실 현대화 사업 추진 관련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김옥순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7일 경기도의회 의왕상담소에서 의왕시 학교 조리사 및 조리실무사들과 만나 학교 급식실 현대화 사업 추진과 관련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 급식 현장의 열악한 작업 환경에 대한 개선 요구를 반영해 마련된 것이다.

참석자들은 현대화 사업 추진 시 현장 실무 노동자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돼야 함을 강조했으며 급식 종사자들의 복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했다.

G03-8236672469

특히 급식 시설이 열악한 일부 학교의 경우 급식 종사자들의 남성 휴계 공간이 부족한 실정이라는 지적이 나왔으며 이에 대한 세심한 개선 대책 마련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김옥순 의원은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교육 현장의 목소리가 관련 제도와 법안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 급식 종사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해야 학생들도 건강하고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며 급식 종사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이 학생들의 건강과 직결됨을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 상담소를 통해 주민들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 사항이나 생활 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의왕상담소는 의왕시 왕곡로10 덕우빌딩 503호에 위치하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