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슨,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신규 헌터 ‘머큐리’ 추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8-21 11:16 KRX7
#넥슨 #MOBA배틀로얄 #슈퍼바이브 #머큐리 #띠어리크래프트게임즈

마녀 연금술사 콘셉트의 신규 헌터 ‘머큐리’ 추가…강제 스파이크 판정 및 서클 축소 경로 조정 등 핵심 전투 시스템 개편

NSP통신- (이미지 = 넥슨)
(이미지 =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이 21일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Theorycraft Games, 대표 조 텅)에서 개발한 신작 MOBA 배틀로얄 PC게임 슈퍼바이브(SUPERVIVE)에 신규 헌터(캐릭터) ‘머큐리’를 추가했다.

머큐리는 우주의 비밀을 탐구하는 마녀 연금술사 콘셉트의 프로텍터 역할군 헌터다.

주 무기인 마법 폭죽을 발사해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추진력을 활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폭죽이 터진 지점에는 적을 둔화시키는 화학 불꽃 구역을 생성한다.

G03-8236672469

여기에 ▲화학 연기 구름 ▲연금의 빛줄기 등 다채로운 스킬을 통해 전투의 중심에서 다방면으로 활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 플레이 경험을 보다 쾌적하게 개선하기 위한 전투 시스템 개편을 단행했다.

강제 스파이크 스킬에 피격 시 확정 추락 대신 조건부로 생존이 가능하도록 변경했으며, 서클 축소 경로가 심연 지역이 과도하게 밀집된 구간으로 향하지 않도록 조정해 강제 스파이크 스킬 유무에 따른 불합리함을 완화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미드 시즌 성장 키트를 지급하고, 편의성을 강화하는 다양한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먼저 대장간에서 3단계까지 강화된 장비는 프리즈마 캡슐과 일일·주간 특별 상점에서 등장하지 않도록 중복 획득 방지 기능을 적용했다. 또 헌터별 장비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해 장비 세팅 편의성을 높이고, 대회나 커스텀 게임에서 전투 상황을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관전자 모드 UI를 개선했다.

한편 슈퍼바이브는 지난 7월 24일 출시한 MOBA 배틀로얄 PC게임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헌터(캐릭터)를 선택해 3인 1팀으로 구성된 12팀 중 최후의 승자가 되는 스릴 넘치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