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시, ‘2025 라베니체 축제’ 개막…수상버스킹·불꽃쇼로 가을밤 수놓는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5-10-18 16:48 KRX2 R0
#김포시 #김포라베니체축제 #수상버스킹 #라베니체 #김병수시장

수상무대에 다이아, 노라조, 윤하 등 출연, 곤돌라 수상버스킹도 확대
라베니체 거리에 파라솔 설치해 노천카페 조성, 상권 연계 할인행사

NSP통신-샤르망컴퍼니 뮤지컬팀의 수상 공연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fullscreen
샤르망컴퍼니 뮤지컬팀의 수상 공연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18일 한강중앙공원과 라베니체 일원에서 ‘2025 김포 라베니체 축제’를 열고 수상무대 공연과 불꽃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했다.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의 베네치아’로 불리는 라베니체의 수로를 중심으로 펼쳐지며 K-드라마 촬영지이자 야간 명소로 자리 잡은 김포의 대표 관광축제로 꼽힌다.

올해는 라베니체 상권과 협업해 거리에 파라솔을 설치, 노천카페를 조성해 한층 풍성한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NSP통신-샤르망컴퍼니 뮤지컬팀의 수상 공연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fullscreen
샤르망컴퍼니 뮤지컬팀의 수상 공연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이와 함께 상권 연계 할인 행사, 영수증 경품 이벤트, 수로변 판매 부스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돼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G03-8236672469

축제는 이날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 50분까지 진행되며 개막식은 오후 6시에 시작된다. 해병대 2사단 군악대의 식전공연으로 막을 올린 뒤 한강중앙공원 수상무대에서 본행사가 이어진다.

이어 오후 8시 30분부터 15분간 펼쳐진 불꽃쇼가 라베니체 야경과 어우러지며 축제의 절정을 장식한다.

NSP통신-김동환 마술사 공연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fullscreen
김동환 마술사 공연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또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라베니체 구간 곳곳에서는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상·육상 버스킹, 어린이 대상 마술·서커스 공연이 이어졌으며 메인무대에는 대중가수 다이아, 노라조, 윤하가 출연해 수로 위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라베니체 축제는 김포의 대표 야간 관광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연계한 시민 중심형 축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김동환 마슬사 공연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fullscreen
김동환 마슬사 공연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한편 김포시는 올해 라베니체 수상버스킹 구간을 확대하고 공연·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해 수로 관광 명소로서의 매력을 한층 높였다.

NSP통신-라베니체 상권과 연계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fullscreen
라베니체 상권과 연계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