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양시 동안구, ‘동에 번쩍 우리 동네 구청장’으로 현장 행정 발걸음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5-10-30 11:55 KRX7 R1
#안양시동안구 #우리동네구청장 #현장행정 #산불예방홍보캠페인 #황인섭

귀인동 학원가 포트홀 점검, 관악산 산불 예방 홍보캠페인 등 현안 직접 챙겨

NSP통신-황인섭 동안구청장이 관악산 산림욕장에서 등산객에게 안전한 산행문화 홍보물을 건네고 있다. (사진 = 안양시)
fullscreen
황인섭 동안구청장이 관악산 산림욕장에서 등산객에게 안전한 산행문화 홍보물을 건네고 있다.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안양시 동안구(구청장 황인섭)는 지난 28일 ‘동(洞)에 번쩍 우리 동네 구청장’ 일정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건의된 주민 불편 사항 현장 확인 및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 1.~12. 15.)을 맞이한 산불 예방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동(洞)에 번쩍 우리 동네 구청장’은 구청장과 관계부서가 동안구 17개 동의 현안 대상지를 직접 방문해 생활 속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현장 소통 사업이다.

이날 황인섭 구청장은 귀인동 주민불편사항 발생 구역인 귀인로191번길 일원 학원가 먹자골목을 방문해 포트홀 수시 발생 구역을 점검하고 후속 조치 및 주기적인 관리를 관련 부서에 당부했다.

G03-8236672469

이어 산불 예방 홍보캠페인을 위해 관악산 산림욕장을 방문했다. 황인섭 구청장은 먼저 산불 초기 진압 장비와 시설의 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이후 등산객들에게 홍보물을 배포하며 안전한 산행문화와 산림 내 안전 수칙을 안내했고 산지 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황인섭 동안구청장은 “오늘 점검한 귀인동 포트홀 문제처럼 구민들의 일상 속 불편함을 신속히 개선하는 것은 물론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선제적인 산불 예방 활동과 체계적인 대응 시스템 구축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발 앞선 점검과 대비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동안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