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 기대작 3종 ‘지스타2025 타이틀 합동 인터뷰’ 실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11-13 18:18 KRX7 R0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 #라그나로크3 #라그나로크 어비스 #라그나로크온라인프로젝트1.5

‘라그나로크3’, ‘라그나로크 어비스’, ‘라그나로크 온라인 프로젝트 1.5(가칭)’ 기대작 3종 게임 소개 및 질의응답 진행

NSP통신- (사진 = 그라비티)
(사진 = 그라비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그라비티가 미공개 라그나로크 IP 신작을 포함한 기대작 3종의 ‘지스타2025 타이틀 합동 인터뷰’를 13일 진행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G-STAR 2025(이하 지스타)에 신작을 비롯, 다채로운 장르로 더욱 풍성해진 타이틀 총 18종을 출품했다.

그중 가장 기대작으로 꼽히는 라그나로크 IP 타이틀 3종의 합동 인터뷰를 마련했다.

G03-8236672469

이번 인터뷰는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층 세미나실에서 MMORPG ▲라그나로크3, Open World MMO 액션RPG ▲라그나로크 어비스,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프로젝트 1.5(가칭)의 게임 소개 및 질의응답 순서로 약 1시간 30분가량 진행했다.

현장에는 라그나로크3 정기동 사업 PM, Black 개발 총괄, 라그나로크 어비스 선상웅 사업 PM, Zhao Gang Design Director, Jack Lee Overseas Business Director, 라그나로크 온라인 프로젝트 1.5 (가칭)의 김용남 개발 PD, 백창흠 개발 총괄이 참석해 각 타이틀의 발표와 답변을 맡았다.

우선 정식 넘버링을 부여한 라그나로크3만의 결정적인 차별점을 묻는 질문에 “방대한 규모의 공성전, 보스 레이드, PVP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MMORPG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는 공개한 대규모 길드전 ‘엠펠리움 쟁탈전(Emperium Showdown)’ 플레이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라고 답했다.

이어 시즌별 콘텐츠 계획에 대해서는 “시즌마다 새로운 스토리 전개와 더불어 10인 던전, GVE 던전 등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즌별 콘센트에 맞는 직업 빌드, 육성 방법과 GVG 메커니즘도 공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라그나로크 어비스의 지난해 지스타 공개 버전 대비 변화한 내용을 묻는 질문에 “전반적인 그래픽 퀄리티를 향상시키고 콘텐츠, 라이프 사이클을 확장하기 위한 개발을 대폭 진행했다. 모든 서버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인터 서버 시스템도 개발 중이다”라고 소개했다.

라그나로크 어비스만의 전투 시스템을 묻는 질문에는 “논타겟팅 액션이 핵심으로 스킬에 따라 움직이면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등 스킬 컨트롤이 재미의 관건이다. 자동과 수동 전투를 모두 지원해 하이브리드 전투로도 즐길 수 있다”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 프로젝트 1.5(가칭)의 개발 방향 및 세계관에 대해 묻는 질문에 “라그나로크를 하나의 게임 문화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원작에서 보존할 부분과 계승할 부분, 차별화를 통한 혁신에 초점을 두고 고민한 끝에 타이틀의 개발 방향을 결정했다. 게임 속 세계에는 두 개의 차원이 존재하며 각각의 시간과 공간이 공존한다. 이러한 각각의 시공간은 미들랜드에서 충돌하게 되며 미들랜드에서 대립과 협동이 가능한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