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크래프톤(259960)이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AI 펠로우십은 2022년 시작된 장학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대학 학부생을 대상으로 서류, 온라인 시험, 오프라인 시험 및 설명회, 구술 면접 등 3단계 전형을 거쳐 5명 내외를 선발한다.
서류 접수는 22일까지이며, 전형은 AI 이론부터 응용 기술까지를 다루는 고난도 문제로 구성해 역량 평가에 초점을 맞췄다.
최종 선발자는 2026년 6월부터 8월까지 ‘크래프톤 AI 리서치 인턴십’에 참여해 국내외 교수진과 크래프톤 연구진의 지도 아래 연구를 수행하고 논문을 작성한다.
머신러닝 분야 주요 국제 학회에 논문을 제출해 1저자 또는 공동 1저자로 채택될 경우 학회 참가비와 경비를 지원받는다.
장학생 전원에게 연구 장학금 1000만 원이 지급되며, 인턴십 기간에는 정직원 수준 급여도 제공된다.
크래프톤 AI는 언어 모델, 멀티모달, 강화학습, 생성형 AI, 데이터 기반 AI 등 5개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올해 NeurIPS, ICML, ICLR에 15편의 논문을 등재했다.
1~3기 펠로우십 참가자들은 지금까지 9편의 논문을 작성했고 이 중 6편이 ICML과 ICLR에 게재되는 등 프로그램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