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공업고 학생들,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세대공감 봉사활동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12-29 16:31 KRX7 R0
#경주시 #주낙영시장 #노인종합복지관 #봉사활동 #세대공감

특성화고 미래 역량 강화사업 연계해 디지털 도우미·체험형 재능나눔

NSP통신-경주시는 지난 26일 경주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경주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세대공감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사진 = 경주시)
fullscreen
경주시는 지난 26일 경주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경주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세대공감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는 지난 26일 경주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경주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세대공감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특성화고 미래 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과 세대 간 소통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주공업고 ‘메이커스 동아리’ 소속 학생 13명이 참여해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G03-8236672469

학생들은 어르신들의 스마트폰 사용을 돕는 ‘디지털 도우미’ 활동을 통해 전화·문자 사용법, 사진 촬영, 애플리케이션 실행 등 일상에서 겪는 불편 사항을 1대1로 안내했다.

이와 함께 ‘슈링클스 福 키링 만들기’ 체험을 운영해 어르신들에게 창작의 즐거움과 활력을 전했다.

봉사활동을 인솔한 최정윤 경주공업고 교사는 “학생들에게도 나눔과 소통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은향 경주시 노인복지과장은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연계한 세대공감 봉사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은 청소년들에게는 나눔의 가치를 체험하는 기회를, 어르신들에게는 디지털 접근성과 정서적 교류의 장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