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원식 국회의장, 시아 키앤 펭 싱가포르 의장과 지역사회 시찰·정책 논의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6-01-21 10:34 KRX7 R0
#우원식 #국회의장 #시아 키앤 펭 #싱가포르 의장 #고령화 대응
NSP통신-우원식 의장이 싱가포르 시아 키앤 펭 의장과 함께 유치원 어린이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사진 =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fullscreen
우원식 의장이 싱가포르 시아 키앤 펭 의장과 함께 유치원 어린이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사진 =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싱가포르를 공식방문 중인 우원식 국회의장은 20일(현지시각) 오전 시아 키앤 펭 의장의 지역구인 브래들 하이츠 지역을 함께 시찰하고 고령화 대응, 취약계층 보호 및 지역사회 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NSP통신-우원식 의장이 싱가포르 노인 체조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과 악수하고 있다.
fullscreen
우원식 의장이 싱가포르 노인 체조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과 악수하고 있다.
NSP통신-우원식 의장이 싱가포르 시아 키앤 펭 의장과 함께 유치원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fullscreen
우원식 의장이 싱가포르 시아 키앤 펭 의장과 함께 유치원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유치원에 이어 노인들의 여가·식사 및 치매 노인 돌봄 등을 책임지는 노인 돌봄 센터와 다양한 운동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노령화 대응 센터를 둘러보며 시아 의장은 “실험적으로 어린이, 노인 및 치매 중증 어르신 지원 시설을 모아서 운영했는데 어린이들은 공경을 배우고 노인들은 손주를 보는 듯한 기쁨을 찾고 있어 다른 지역에도 전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우 의장은 “싱가포르는 세대간 통합 프로그램이 잘 구성되어 있어 우리나라에도 참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NSP통신-우원식 의장과 싱가포르 시아 키앤 펭 의장이 이동하며 지역사회 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사진 = 국회의장 공보 수석실)
fullscreen
우원식 의장과 싱가포르 시아 키앤 펭 의장이 이동하며 지역사회 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사진 = 국회의장 공보 수석실)

지역 커뮤니티 클럽을 찾아 주민들의 자원봉사와 기업의 후원으로 다양한 활동을 직접 기획하는 모습을 살펴보던 우 의장은 “한 나라의 통합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 정신이 중요하다”며 “지역·세대 통합을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우리나라의 주민자치와도 유사성이 있는데 양국의 구체적인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의 장점을 배울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이에 시아 의장은 “싱가포르의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공유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화답했다.

NSP통신-우원식 의장이 싱가포르 시아 키앤 펭 의장과 함께 돌봄이 필요한 노인들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 국회의장 공보 수석실)
fullscreen
우원식 의장이 싱가포르 시아 키앤 펭 의장과 함께 돌봄이 필요한 노인들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 국회의장 공보 수석실)

한편 이번 순방에는 국민의힘 한기호·서일준 의원, 더불어민주당 서미화·김현정·송재봉·이정헌 의원, 곽현 정무수석비서관, 박태서 공보수석비서관, 조경숙메시지수석비서관, 고경석 외교특임대사, 구현우 국제국장 등이 함께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