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슨, 아크 레이더스 3번째 업데이트 ‘역풍’ 적용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6-01-28 16:23 KRX7 R0
#넥슨 #아크레이더스 #3번째업데이트역풍 #엠바크스튜디오 #새들의도시
NSP통신- (이미지 = 넥슨)
fullscreen
(이미지 =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의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 개발 엠바크 스튜디오)’가 3번째 업데이트 ‘역풍(Headwinds)’을 실시했다.

이번 역풍은 2026년 1번째 무료 업데이트로 신규 맵 환경과 숙련 이용자 대상 매치메이킹 옵션, 장기 프로젝트와 신규 퀘스트 등을 담았다.

넥슨은 ‘파묻힌 도시’ 맵 옥상에 새들이 둥지를 튼 특수 환경 ‘새들의 도시’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굴뚝에 숨겨진 은신처를 수색해 희귀한 잡동사니와 고무 오리 등 아이템을 얻고, 옥상 주변에서 비행형 ‘아크’와의 교전을 즐길 수 있다.

G03-8236672469

신규 매치메이킹 옵션 ‘솔로 vs 스쿼드’도 공개했다. 1인 파티 이용자가 스쿼드 대기열에 참가해 다인 팀과 경쟁하는 방식이며, 솔로 이용자에게는 탈출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20% 추가 경험치 보너스를 제공한다.

강력한 아크 무리를 사냥해 ‘아크 부품’을 제출하고 5단계 ‘진열장’을 완성하는 장기 이용자 프로젝트도 도입했다.

이와 함께 공개 파티 기능을 추가하고 파티장 외 팀원도 다른 이용자를 초대할 수 있도록 개편했으며, 신규 퀘스트 7종과 상점 신규 상품도 선보였다.

엠바크 스튜디오는 2026년 1차 로드맵을 통해 신규 맵, 거대 ‘아크’를 포함한 3종 위협과 맵 환경 조건, 무료 배틀패스 ‘레이더 덱’, ‘원정 프로젝트’ 등을 순차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