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리산대화엄사, ‘구례온’ 지역사회 온기나눔 행사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6-02-05 16:25 KRX7 R1
#구례군 #지리산대화엄사 #구례온 #구례 오일장 #사골떡국

사골떡국 500인분...구례시장 오일장 상인(점포 및 노점)과 전통시장 인근 취약계층 제공

NSP통신-2015년 제8회 화엄사 떡국 공양 (사진 = 지리산대화엄사)
fullscreen
2015년 제8회 화엄사 떡국 공양 (사진 = 지리산대화엄사)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대한불교조계종 제19교구 본사 지리산대화엄사(주지 우석 스님)는 오는 2월 13일 오전 9시 구례 오일장에서 지역 상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구례온’ 지역사회 온기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약 10년 전(2015년) 추진되었던 사업의 의미를 되새기며 현대 사회에서 점차 약화되고 있는 이웃 간 나눔과 공동체의 정을 다시 확산시키기 위해 새롭게 기획됐다. 특히 설 명절을 앞두고 생업에 종사하는 전통시장 상인들과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전하며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나누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 당일에는 사골떡국 500인분이 현장 배식 방식으로 제공되며 대상자는 구례시장 오일장 상인(점포 및 노점)과 전통시장 인근 취약계층이다. 이번 나눔 행사는 화엄사가 주관하고 화엄연합복지회를 비롯한 지역 복지기관 및 유관기관이 함께 협력해 추진된다.

G03-8236672469

화엄사 사회국장 연공스님은 “한 그릇의 떡국이지만 그 안에는 이웃을 생각하는 진심과 공동체를 향한 마음이 담겨 있다”며 “이번 ‘구례온’ 행사를 통해 화엄사의 사회적 역할과 공공성을 더욱 강화하고 상생과 나눔의 가치가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리산 대화엄사 주지 우석교구장스님, 상가번영회장 허명진, 구례군노인전문요양원장 김병철, 구례군가족센터장 박미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백사인, 구례지역자활센터장 이정민, 청소년문화의집 관장 박금순, 곡성노인맞춤돌봄센터장 손인자 등 6개 협력기관과 함께 김순호 구례군수, 장길선 군의회 의장, 정덕교 경찰서장, 김유동 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조 소방서장, 문정현 체육회장, 임수환 7391 부대장, 지리산국립공원 전남사무소장 강호남, 국립공원 야생생물보존원장 양두하, 지리산 생태탐방원장 곽명안, 곽형환 농협지부장, 최정범 축협조합장, 조진호 산림조합장, 신동수 새마을금고 이사장, 문승옥 군의회 부의장, 유시문 의원, 선상원 의원, 김수철 의원, 이창호 의원, 양준식 의원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원활한 행사 운영과 안전 관리에 힘을 보탠다.

화엄사는 행사 전 위생, 안전 교육과 사전 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고 상인회와의 사전 협의를 통해 장날 운영에 불편이 없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현장을 기록해 지역사회에 나눔의 의미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번 ‘구례온’ 행사는 단순한 식사 제공을 넘어 전통시장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따뜻한 명절 풍경을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