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종현 경기도의원, 미래·산남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완료 현장점검 참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6-02-09 17:30 KRX7 R1
#경기도의회 #최종현의원 #미래어린이공원 #산남어린이공원 #리모델링점검
NSP통신-최종현 경기도의원이 매탄동 미래·산남 어린이공원 완료 현장점검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최종현 의원실)
fullscreen
최종현 경기도의원이 매탄동 미래·산남 어린이공원 완료 현장점검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최종현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최종현 경기도의원(수원7)이 6일 매탄동 미래·산남 어린이공원 완료 현장점검에 참석해 공원 및 공사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하고 주민들과 함께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현장을 꼼꼼하게 살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최종현 도의원을 비롯해 사정희 수원시의원(수원아), 김준혁 국회의원(수원정)의 김명욱 보좌관과 영통구청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주민이 함께했다.

미래·산남 어린이공원은 주민 이용율이 높은 도심 내 공원이지만 오래되고 낡은 시설물 등으로 인한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G03-8236672469

이로인해 주민들로부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교체, 쾌적한 산책로 조성 등 공원 환경개선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리모델링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왔다.

이에 최종현 도의원은 수차례 현장 방문과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해 해당 어린이공원의 리모델링 사업을 위한 특조금 10억원을 확보해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했다.

지난해 1월에 실시설계에 들어간 리모델링 사업은 주민설명회 등을 거쳐 9월에 공사를 착공해 12월에 완공했다.

미래·산남 어린이공원은 밝고 산뜻한 놀이시설과 야외무대, 순환산책로 등으로 조성해 어린이에게는 모험심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쾌적한 놀이터로 주민에게는 편안하게 휴식하고 즐길거리가 가득한 공원으로 탈바꿈됐다.

이날 현장점검에 참석한 최종현 도의원은 “도심 한가운데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고 즐길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으로 탈바꿈돼 기쁘다”면서 “어린이공원이 새로 개장하는 날까지 미비하거나 보완할 점들을 잘 점검해 지역주민에게 사랑받는 명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