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광고를 불러오는 중...

군산해수청, ‘군산항 항만안전 세미나’ 개최…민·관 협력 강화

NSP통신, 김광석 기자
KRX7
#군산해수청 #군산항 #항만안전 세미나 #중대재해 #자율주행
-(사진 = 군산지방해양수산청)
fullscreen
(사진 = 군산지방해양수산청)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지방해양수산청은 12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항만 유관기관 및 하역사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산항 항만안전 세미나’를 개최했다.

‘항만안전 문화주간’의 핵심 행사로 마련된 이번 세미나는 “작업 전 안전점검, 당신의 생명을 지킵니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군산항 개항 이래 최초로 민·관이 공동 참여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협력 체계를 공고히 했다.

주요 발표로는 ▲2026년 산업안전보건 정책 및 스마트 감독 방향(고용노동부 김재훈 지청장) ▲항만 하역현장 AI 및 자율주행 도입 방안(항만안전연구소 오현수 소장) ▲현장 사고 예방을 위한 관리감독자의 역할(이준하 항만안전점검관) 등이 이어졌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류승규 청장은 “군산항 개항 이후 처음으로 유관기관과 기업이 힘을 합쳐 마련한 세미나라 의미가 크다”며 “스마트 기술 도입과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항만 내 ‘중대재해 ZERO’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Google
구글 선호 매체 추가하세요.
검색 결과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추가
[NSPAD]LG그룹
[NSPAD]삼성전자
G01 광고를 불러오는 중...
[NSPAD]SGC에너지
[NSPAD]군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