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C AI·직스테크놀로지, 디지털 트윈 구축 협력 업무협약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12-23 13:47 KRX7 R1
#NC AI #직스테크놀로지 #디지털트윈구축 #실용성 #현장적용

VARCO 3D와 CAD 결합…피지컬 AI 학습용 가상환경 고도화

NSP통신- (사진 = NC AI)
fullscreen
(사진 = NC AI)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NC AI가 직스테크놀로지와 산업 현장 디지털 트윈 구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19일 체결했다.

양사가 멀티모달 AI 기술과 CAD 기반 엔지니어링 데이터 처리 역량을 결합해 가상환경과 현실세계를 정밀하게 연결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협력 범위는 3D 생성 AI 모델 고도화와 산업 현장용 디지털 트윈 구축으로, 현장 적용을 통해 실용성을 검증하는 방향으로 추진된다.

G03-8236672469

NC AI의 VARCO 3D가 텍스트·이미지 기반으로 사실적인 3D 모델을 자동 생성하는 솔루션으로 소개됐고 산업 전반 확장이 목표로 제시됐다.

직스테크놀로지의 ZYXCAD와 ZYX SPACE, DIVE 등 CAD·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 데이터 시각화와 실시간 시뮬레이션 역량을 접목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AI가 생성한 가상 모델이 제조 현장에서 물리적 실체로 구현될 수 있도록 설계 정밀도를 확보하는 기술적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수 NC AI 대표가 “3D 생성 AI 기술과 CAD 데이터를 결합해 현실과 가상세계를 잇는 디지털 트윈을 구현하는 데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종복 직스테크놀로지 의장이 “가상과 현실을 연결하는 디지털 트윈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했고, 엄신조 직스테크놀로지 대표도 “AI가 생성한 3D 모델이 실제 건설 ·건축·제조 현장에서 바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협력의 핵심 목표”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