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익산글로벌교류센터 착공식 원광대서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5-05-07 20:49 KRD7
#익산글로벌교류센터 #한국사학진흥재단 #원광대
NSP통신-익산글로벌교류센터 조감도.
익산글로벌교류센터 조감도.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김혜천, 이하 케프)과 교육부는 7일 원광대학교에서 '익산글로벌교류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은 '익산글로벌교류센터' 건립사업의 관계부처인 전라북도, 익산시 및 참여대학(전북대학교·원광대학교·원광보건대학교) 총장 등 학교관계자, 외국인 유학생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지자체의 국제화 및 외국인 유학생의 거주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되는 '글로벌교류센터'는 지자체와 사학진흥기금 등 공공기금 재원을 통해 건립함으로써, 저가의 기숙사비(기존 민자기숙사 대비 20%~30% 인하 유도) 실현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의 거주부담 완화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G03-8236672469

센터 건립에는 사학진흥기금 43억, 지자체 2억, 국고보조금 25억, 원광대학교 16억원 등 총 사업비 86억원이 투입된다.

익산글로벌교류센터는 2016학년도 1학기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참여대학의 저소득계층 학생들에게 우선 입주 혜택이 주어지고, 지역 다문화가정에게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활용된다.

케프 이사장은 “익산글로벌교류센터 건립사업은 교육부와 케프가 사업시행의 주체가 되고, 원광대가 부지를 무상 제공하는 등 정부와 대학이 공동체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대학생들의 쾌적한 거주여건 확충과 거주부담 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