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주비전대, NCS 기반 자격제도 개편 직무 연수 실시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6-01-14 15:28 KRD7
#전주비전대학교 #비전대 #NCS지원센터
NSP통신- (전주비전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14일 NCS에 기반한 자격제도 개편 내용을 이해하고 이에 따른 실무능력 강화를 위해 교직원 연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일환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장석근 팀장을 초청해 교직원 및 호남지역 대학 NCS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현재 필기·실기 시험으로 진행되고 있는 국가자격증의 운영체계는 2016년까지 309개 종목이 필기와 실기과목 외에 NCS 기반의 교육과 훈련과정을 이수하고 내부 및 외부평가를 반영하는 검정방식으로 개편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에 따라 자격시험이 개별 직무와 학과 단위, 공급자 중심으로 이뤄지던 것에서 노동시장의 고용단위, 산업계가 설계·출제하는 수요자 중심으로 바뀌게 된다.

박효식 NCS지원센터장은 “기존의 국가자격증 취득 체계가 ‘무엇을 알고 있는가?’를 평가하는 것이었다면 NCS가 도입된 이후에는 ‘현장의 일을 할 수 있는가?’를 판단하는 것으로 변화되는 것”이라며 “이미 시행하고 있는 학과별 NCS 교육과정 운영뿐만 아니라 자격증에 도입되는 NCS 내용에 대해서도 철저히 준비하고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