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투톱, ‘상생금융’ 한 목소리…가계부채 문턱 더 높아지나
(전북=NSP통신) 김중연 기자 = 전북 순창군립도서관이 오는 23일부터 겨울방학 이벤트로 ‘사이언스 매직쇼&창의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과학 교육프로그램으로 기초과학과 천문현상을 컨셉으로 과학의 원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기획된 과학공연이다.
행사는 23일과 30일 2회에 걸쳐 도서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운영된다.
행사 첫날은 기초과학을 주제로 한 ‘사이언스 매직쇼’로 전기 없이 빛을 밝히고 꺼진 불을 다시 살려내며 손바닥 위에 불을 붙여도 뜨겁지 않은 실험을 참여자가 직접 체험하는 등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공연형식으로 진행된다.
30일은 천문현상을 주제로 태양이 지나가는 별자리 ‘황도 12궁’에 대해 알아보고 계절별 날짜별 별자리의 배치를 알아볼 수 있는 야광별자리판 만들기, 정12면체에 12달의 대표적인 별자리를 투영해볼 수 있는 별자리투영기(플라네타리움)를 만들어보는 과학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참여를 원하는 수강생은 전화 또는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순창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김중연 기자, nspjb@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