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디지털 과의존문제 해소위한 사업 추진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5-30 16:01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디지털과의존 #경북교육청해양수련원

꿈·희망·바다가 함께하는 스마트폰·게임 과의존 치유캠프를 시작으로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 전경
경상북도교육청 전경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7월 29일부터 2박 3일간, 영덕 경북교육청해양수련원에서 “꿈·희망·바다가 함께 하는 스마트폰·게임 과의존 치유캠프”를 시작으로 과의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 등에 과도하게 몰입·의존하는 학생들이 디지털 과의존에 따라 학업이나 또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잠시나마 디지털 세상에서 벗어나 또래와의 어울림에서 즐거움을 찾고, 전문적인 심리 상담과 다양한 해양 체험활동으로 학생 스스로 조절하는 힘을 기르면서 디지털 과의존에 따른 부작용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G03-8236672469

임종식 교육감은 “스마트폰·게임 등 디지털 과의존은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하는데 큰 걸림돌이 되고 있으며 가정, 학교, 지역사회 모두가 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만들기 위해 학생들의 디지털 과의존을 해소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