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롯데·쿠팡·쿠쿠,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CJ프레시웨이·BGF로지스‘국가공인’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다이어트 전문업체 쥬 비스는 자회사인 푸드밸런스에서 생산되는 현미빵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해썹(HACCP)’을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29일 쥬 비스 측에 따르면 이번 푸드밸런스에서 인증 받은 현미빵은 다이어트 적으로 불리는 밀가루와 버터, 설탕을 뺀 100% 현미로 만들어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토록 특허 등록된 건강식품이다.
‘해썹’은 식품 위생 상태를 전반적으로 검증하는 세계적인 식품 안전 인증이다.
이번 해썹 인증으로 푸드밸런스의 ‘현미빵’은 원재료부터 제조, 보존, 조리까지 전 제조 과정에서 제품의 안정성을 입증하게 됐다.
푸드밸런스 관계자는 “모든 제공 식품에 건강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화학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는 건강식품 제조를 목표로 한 우리에게 ‘해썹’ 인증은 보람된 일”이라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안전하고도 건강한 식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드밸런스는 현미빵에 이어 다이어트 중에도 섭취 가능한 현미로 된 면 요리 개발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