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CJ제일제당 ‘맑음’·SPC삼립 ‘비’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갸루상’으로 인기몰이 중인 개그맨 박성호가 음반 발매로 화제다.
28일 소니뮤직 측에 따르면 박성호는 디지털 싱글 앨범 ‘아니므니다(Animunida)’를 이달 말 발매한다.
신나는 템포의 일렉트로닉 음악에 ‘갸루상’의 유행어를 녹음해 비트에 맞춰 믹싱한 방식의 이번 앨범에는 ‘아니므니다’와 ‘갸루갸루’ 두 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훅이 인상적인 곡 ‘아니므니다’는 작곡가 그루빈(Groovin)이 작사, 작곡, 편곡을 모두 맡았다. 특히 ‘독도는 일본땅이 아니므니다’라는 가사를 강조해 사회적인 메시지를 담아 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또 다른 수록곡 ‘갸루갸루’는 포맨의 ‘baby baby’(베이비 베이비)로 잘 알려진 작곡가 이치우의 작품으로 강하게 계속 찍어대는 비트에 ‘갸루’라는 말을 빠른 리듬으로 믹싱한 훅과 ‘랩도 아니고 노래도 아니고 음악도 아니다’라는 멘트의 갸루상 특유의 개그코드는 폭소케 만든다.
한편 박성호의 싱글 앨범 ‘아니므니다’는 최근 카카오톡과 연계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국민 스마트폰 게임 ‘애니팡’의 효과음을 적절히 믹싱해 한층 재미있는 사운드를 완성했다는 평가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