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카드·현대캐피탈, 자유 출·퇴근제 도입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8-01 10:22 KRD7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출퇴근제 #유연근무제 #자유근무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은 출근과 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출퇴근 유연 근무제도’를 도입한다.

오전 7~10시에 자신이 원하는 시각에 출근하고 출근한 시각부터 정해진 근로 시간 동안 일한 뒤 자유롭게 퇴근하면 된다. 대상은 디지털 본부, 신사업(N) 본부, 브랜드 본부에 근무하는 임직원이다.

세 본부를 대상으로 유연근무제를 시행하는 이유는 업무상 독창성과 집중력을 필요로 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대부분 소규모 프로젝트 단위로 추진하거나 정해진 출퇴근 시간 이외에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서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세 본부 소속이 아니더라도 초등학교 6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직원이라면 유연근무제를 활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일단 업무 특성과 개인 상황을 고려해 일부 직원에 이 제도를 적용해 보고 임직원의 만족도 및 성과 등을 판단해 확대 여부를 결정키로 했다.

현대카드는 “일하는 문화를 유연하고 자율적으로 바꿔야 세상을 뒤흔들 창의적인 생각을 끌어낼 수 있다”며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금융기업으로 완전히 변화하기 위해 ‘기업의 DNA’라 할 수 있는 기업문화 혁신을 끊임없이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