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식품주 하락…동원수산↑·사조산업↓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KB저축은행(대표 신홍섭)이 서울시가 주최한 한글날 행사인 ‘세계어린이한글손글씨대회’를 민간기업으로서 단독 참여하고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일 서울시민청 바스락홀에서 개최되었으며 서울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지역산업문화협회, 세종대왕납시오!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세종대왕납시오!’ 행사 일환으로 진행됐다.
세계어린이 한글 손 글씨 대회는 세계어린이들의 한글 손 글씨 대회로 국내외 어린이들이 세종대왕의 나라사랑과 한글창제의 깊은 뜻을 이해하고 한글에 대한 자긍심과 자부심을 높이고자 이뤄졌다.
이번 대회는 국내 전국 어린이들과 재외동포재단과 세종어학당 세계 10여 개국 한글학교 어린이들이 참여했고 참가자들은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한글의 아름다움과 우리말의 독창성을 자유롭게 뽐냈다.
한편 대회 수상자는 대상에서 특전까지 모두 100여 명으로 선정해 KB저축은행장상을 비롯해 통일부장관상, 서울시장상, 각 시도교육감상장, 한글관련 단체장상, 서울특별시의회의장상을 수여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