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국내 벗어나니 해외서 또 만나네 ‘식품기업 진땀’…확신의 월클상 ‘삼양’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동원F&B(대표 김재옥)은 ‘덴마크 밀키 푸딩’ 제품이 패키징 산업 시상식인 ‘제10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 포상’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 포상은 패키징 산업 종사자의 긍지를 높이고 최신 기술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기술 혁신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에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한 동원F&B의 덴마크 밀키 푸딩은 제품 용기 바닥면의 핀을 꺾으면 나타나는 에어홀(Air hole)을 통해 공기가 통하게 해 용기 내외부의 압력을 동일하게 만드는 원리를 적용했다. 이를 활용해 푸딩 내용물을 망가뜨리지 않고 원형 그대로 접시 위에 얹을 수 있도록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원F&B 관계자는 “식품 패키지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내용물이 변질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제품의 특징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철저히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식품의 맛과 영양을 온전히 담아낼 수 있는 패키징 기술 개발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