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TV

주요뉴스브리핑 “서청원, 문창극 총리 후보자 사퇴 촉구”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4-06-17 17:38 KRD1
#서청원 #문창극 #문창극사퇴 #금감원 #반려동물

▲돌잔치 초대 문자 미끼 스미싱 사기단 4명 덜미 ▲돈 받고 제자 논문 대필한 유명 사립대 치대 교수 구속 ▲반려동물 소비자 피해 85% 폐사·질병 ▲금감원, 검은 머리 외국인 불법 투자 단속

[NSPTV] 주요뉴스브리핑 “서청원, 문창극 총리 후보자 사퇴 촉구”
NSP통신

(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NSPTV 정의윤 아나운서) = 주요뉴스입니다.

친박 핵심인 새누리당 7선 서청원 의원이 사실상 문창극 총리 후보자의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돌잔치 초대 문자를 미끼로 스미싱 사기를 벌여 수천만 원을 가로챈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G03-8236672469

유명 사립대 치과대학 교수가 수년간 제자들에게 돈을 받고 논문을 대신 써줬다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반려동물 구입 시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 10건 가운데 8건 이상이 폐사나 질병 때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위장 외국인 투자자의 실태를 파악해 불법 증권거래에 대한 감시를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뉴스1] 정치 “서청원, 문창극 총리 후보자 사퇴 요구”
친박 핵심인 새누리당 7선 서청원 의원이 사실상 문창극 총리 후보자의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서 의원은 오늘 여의도 기자간담회에서 문창극 총리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이 국회에 제출된 이후 당의 방향을 묻는 질문에 대해 ‘무엇이 국민을 위한 길인지 잘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친박계 핵심이자 차기 당권 주자인 서 의원의 이 같은 발언은 사실상 문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촉구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도 문 후보자의 임명 철회를 거듭 요구했습니다.

[뉴스2] 사회 “돌잔치 초대 문자 미끼...스미싱 사기단 4명 덜미”
경기지방경찰청은 돌잔치 초대 문자를 미끼로 스미싱 사기를 벌여 수천만 원을 가로챈 혐의로 31살 A 씨 등 2명을 구속하고 2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A 씨 등은 악성 앱을 유포한 뒤 소액 결제를 이용해 돈을 가로채는 수법으로 지난해 6월부터 8월까지 260여 명으로부터 6700여만 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결과 피해자들은 가짜 돌잔치 알림 문자에 첨부된 인터넷 주소에 접속했다가 피해를 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뉴스3] 사회 “돈 받고 제자 논문 대필한 유명 사립대 치대 교수 구속”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제자들에게 돈을 받고 눈문을 대신 써준 유명 사립대 치과대학 교수 48살 B 씨에 대해 배임 수재 혐의를 적용해 구속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B 씨는 지난 2008년부터 최근까지 자신이 가르치던 대학원생들의 논문을 대신 써준 뒤 학위 논문 심사를 통과시켜주며 수억 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B 씨가 심사를 통과시켜준 일부 논문들은 제목만 다르고 내용이 거의 같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또 같은 학과 교수 51살 C 씨도 B 교수와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뉴스4] 경제 “소비자원, 반려동물 소비자 피해 85% 폐사·질병”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부터 올해 3월까지 반려동물 구입 시 발생한 소비자 피해 162건을 분석한 결과, 폐사나 질병으로 인한 피해가 84.5%로 대부분을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구입 직후 폐사가 가장 많았고 홍역·폐렴 등 질병발생, 치료비 부담에 대한 불만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구입 후 15일 이내 폐사하면 같은 종류의 애완동물로 교환 또는 환불하고, 치료 비용도 판매자가 부담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뉴스5] 경제 “금감원, 검은 머리 외국인 불법 투자 단속”
금융감독원은 위장 외국인 투자자의 실태를 파악해 불법 증권거래에 대한 감시를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금감원은 일부 내국인들이 조세회피처에 법인을 설립한 뒤 외국인 투자자 행세를 하면서 국내 투자자가 외국인 투자자의 매매를 따라가는 경향이 있는 것을 악용해 시세 조정 같은 불법적인 투자를 일삼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금감원은 현재 이같은 위장 외국인을 규제할 제도적 장치가 사실상 없는 상황이어서 금융위원회와 함께 관련 법규를 만들 방침입니다.


이상으로 주요뉴스를 마칩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진행] 정의윤 아나운서

aegookja@nspna.com, 도남선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