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영리더 주도 R&D연구회 발굴사업 발표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12-30 17:10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영리더 #발표회 #R&D연구회

젊은 과학자와 함께 글로벌 초격차 경쟁력 갖춘 기술 발굴 노력

NSP통신-경상북도는 지역R&D 정책지원 기관인 경북연구개발지원단과 함께 경상북도 영리더 주도 R&D 연구회 발굴 사업 발표회를 30일 스탠포드호텔 안동에서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지역R&D 정책지원 기관인 경북연구개발지원단과 함께 ‘경상북도 영리더 주도 R&D 연구회 발굴 사업 발표회’를 30일 스탠포드호텔 안동에서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지역R&D 정책지원 기관인 경북연구개발지원단과 함께 ‘경상북도 영리더 주도 R&D 연구회 발굴 사업 발표회’를 30일 스탠포드호텔 안동에서 개최했다.

영리더 주도 R&D 연구회는 박사학위를 최근 7년 이내 취득했거나 최초 임용 5년 이내 지역대학 이공분야 전임교원을 중심으로 능력을 인정받는 젊은 과학자들로 주축을 이루고 있다.

경상북도는 올해 초 반도체·로봇·이차전지 등 3개 분과로 연구회를 구성해 첨단전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초격차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이날 발표회에서는 연구회 분과별로 그동안 기획한 R&D사업을 발표했으며 경북도의 정책 실무자들과 정책 기조 적합성 및 사업화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첨단산업 분야의 최신동향을 공유하는 토론의 장을 만들었다.

앞으로 경상북도는 지역이 필요로 하고 가능성 보이는 사업을 선별하여 집중적으로 보완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국가투자예산 확보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정우 경북도 메타AI과학국장은 “지역의 젊은 과학자들을 적극 지원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만들겠다”며 “향후 다양한 지역혁신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경상북도가 국가전략기술 핵심 거점으로 주목받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안동시
[NSPAD]영덕교육지원청
[NSPAD]경북도청
[NSPAD]포항시
[NSPAD]계명대학교 동산병원
[NSPAD]경북도의회
[NSPAD]케이메디허브
[NSPAD]IM뱅크
[NSPAD]중소기업중앙회 대구
[NSPAD]영덕군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