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갑 이용주 후보, 선거기간 일체의 고소·고발 행위 중단 천명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01-17 14:43 KRX7 R0
#여수시 #이용주 후보 #주철현 의원

주철현 후보측에 동참 요청 및 본 건 고소의뢰 취하 요청 / 당 하위평가 20% 해당자로 통보시 즉각 공개요청 / 중앙당에 당원 및 시민들의 알권리를 위해 하위20% 명단 공개 요청

NSP통신-여수갑 이용주 예비후보가 선거기간 일체의 고소고발 행위를 중단할 것임을 천명했다. (사진 = 서순곤 기자)
fullscreen
여수갑 이용주 예비후보가 선거기간 일체의 고소고발 행위를 중단할 것임을 천명했다. (사진 = 서순곤 기자)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더불어민주당 여수갑 이용주 예비후보는 과열 혼탁선거 예방차원에서 선거기간 일체의 고소고발 행위를 중단할 것임을 천명했다.

17일 이용주 예비후보는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소위 ‛선출직 공직자평가 하위 20% 명단’과 관련해 구체적인 실명명단이 인터넷상에 공개돼 주철현 의원이 김회재 의원과 그 특보, 이용주 예비후보 캠프 관련자 등 5명에 대해 고발 및 수사의뢰한 것과 관련해 본인은 선거기간 일체의 고소고발 행위를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선거과정에서 상대후보나 캠프 관계자들에 대해 일체 고소고발을 하지 않겠다”며 “다른 후보자들도 이런 제안에 동의하고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주장했다.

G03-8236672469

아울러 “본 건 관련한 고소고발을 취하해 준다면 저 뿐만 아니라 선거캠프 공식적인 구성원 모두 일체 이 문건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것이고 인터넷상에서 이 명단을 전달하는 행위를 일체 금지토록 하겠다”며 주철현 후보측에 결자해지를 촉구했다.

특히 주철현 의원에게 “추후에라도 주철현 의원이 하위평가 20% 해당자로 통보받게 되면 그 즉시 공개해 주길 바라며 이를 숨겨야 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며 “불출마여부는 개인적인 판단에 맡기는 것이 옳다고 보지만 후보자 선정에 중요한 판단기준이 될 위와 같은 사유를 시민들과 당원들에게 숨긴 채 평가를 받겠다는 것은 아주 잘못된 생각이며 공인으로서 취할 태도가 아니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이번 ‘하위평가 20% 명단’유츨사태는 중앙당의 지나친 비밀주의 유지에 따른 결과”라며 시정을 요청했다.

이 예비후보는 “일정 시점까지는 비밀로 유지하는 것이 타당하지만 위와 같이 시민과 당원들이 향후 국회의원 후보자 선정에 중요한 판단기준으로 참고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인‘선출직 공직자 평가’자료와 내용이 경선 과정이 끝난 시점에서야 알 수 있게끔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 공당으로서 취할 태도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당원들의 알권리 차원에서 최소한 공천관리위원회에‘공직후보자추천신청절차’가 마감 이후 시점 또는 늦어도 경선 후보자가 결정된 시점에서는 해당 절차에 참여한 후보들이 어떠한 평가를 받았는지 알고 있어야 당원들이나 시민들이 후보자 선정에 필요한 정보를 알고 실질적으로 경선에 참여할 수 있다”며 자료를 공개해 줄 것을 정중히 요청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