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백인숙 여수시의장, 여수지역 14개 기관단체 방문 다양한 목소리 청취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08-22 19:56 KRX7
#여수시의회 #백인숙 의장 #여수시체육회 #여수수협 #한영대학교

여수시체육회, 전남대여수캠퍼스, 사회복지기관 등 14개 기관단체 방문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의정 협력 방안 등 폭 넓게 논의해

NSP통신-백인숙 시의장이 전남대 여수캠퍼스를 방문해 글로컬 30 대학 선정에 시 의회도 촉구 건의를 하며 지원하고 있는 만큼 지역민과 함께 지역 대학 발전을 위해 힘써줄 것과 여수 지역에 특화된 학과를 신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사진 = 여수시의회)
백인숙 시의장이 전남대 여수캠퍼스를 방문해 글로컬 30 대학 선정에 시 의회도 촉구 건의를 하며 지원하고 있는 만큼 지역민과 함께 지역 대학 발전을 위해 힘써줄 것과 여수 지역에 특화된 학과를 신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사진 = 여수시의회)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이 19일부터 21일까지 여수수협, 전남대여수캠퍼스, 사회복지시설 등 14개 기관을 방문해 지역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의정활동 협력 방안 등을 폭 넓게 논의했다.

백 의장은 여수수협과 수산인협회를 방문해 기후변화에 따른 어획고 감소 등으로 수산계가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에 기관 간 협업을 강조했으며 ‘해양보호구역’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시의회·수협·어촌계가 함께하는 토론회 개최를 제안했다.

여수시체육회에서는 시민 절반 이상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만큼 시민건강 증진에 체육회가 더 나서줄 것과 단발적인 체육 행사보다 규모 있는 대회유치, 전남체전 참가지원 등을 더 활성화 했으면 한다는 의견을 전했다.

G03-8236672469

전남대 여수캠퍼스에서는 글로컬 30 대학 선정에 시 의회도 촉구 건의를 하며 지원하고 있는 만큼 지역민과 함께 지역 대학 발전을 위해 힘써줄 것과 여수 지역에 특화된 학과를 신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한영대학교에서는 지역 신문을 활용한 지역 대학홍보에 나서줄 것과 시민대상 성인 학습자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요청했다.

다양한 사회복지 관련 시설을 방문한 백 의장은 먼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 사회에 절실히 필요한 역할을 해내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으며 청각 장애인에 대한 복지 프로그램 지원 강화, 관련 종사자 처우 개선, 어린이집 교사 채용 어려움 해소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각 기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2년 앞으로 다가온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관련 연계 사업 등에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백인숙 의장은 “이번 기관 방문을 통해 여수시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 가까이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귀 담아 듣고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담양군
[NSPAD]한화솔루션
[NSPAD]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