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상진 성남시장, 중국 선양시 공식 초청 방문…국제자매도시 협력 강화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2-07 12:18 KRX7
#신상진 #중국선양시 #성남국제자매도시 #성남시대표단 #훈난과학기술신도시

10일 선양시장과 만나 양 도시 간의 협력 방안 논의…글로벌 산업 도시로서의 입지 확고히 다진다

NSP통신-지난해 4월 선양시 외사판공실 주임 등 선양시 대표단이 성남시청을 방문해 행정기획조정실장과 면담을 하는 모습. (사진 = 성남시)
지난해 4월 선양시 외사판공실 주임 등 선양시 대표단이 성남시청을 방문해 행정기획조정실장과 면담을 하는 모습. (사진 =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은 국제자매도시 협력 강화를 위해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중국 선양시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선양시의 공식 초청에 의해 이뤄진다.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한 8명의 성남시 대표단은 첫날(10일) 선양시장과 만나 양 도시 간의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산업 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어 선양시의 핵심 산업 거점인 훈난과학기술신도시 전시관을 시찰한다.

G03-8236672469

훈난과학기술신도시는 첨단 제조업 및 혁신 기술이 집약된 지역으로, 이번 방문을 통해 성남시와의 산업 협력 확대 및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이 기대된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성남산업진흥원과 선양첨단기술산업개발구 관리위원회 간의 전략적 협력 각서(MOU) 체결이 예정돼 있다.

양 도시 간 산업 협력을 강화하고 기업 교류 및 투자 유치가 기대된다.

NSP통신-지난해 4월 선양시 대표단이 성남시청을 방문해 행정기획조정실장과의 면담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성남시)
지난해 4월 선양시 대표단이 성남시청을 방문해 행정기획조정실장과의 면담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성남시)

이 외에도 신상진 시장은 선양 주재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방문해 총영사와 양국 간의 경제, 문화, 산업 교류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에 관해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선양에 본사를 둔 글로벌 로봇 전문 기업인 시아순(SIASUN)도 방문해 첨단 로봇 기술과 관련된 협력 가능성을 모색한다.

신 시장은 “성남시와 선양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상호 발전을 위해 연대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면서 “이번 방문을 통해 양 도시 간 관계를 더욱 심화시키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구체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양시는 중국 동북 3성 중 하나인 랴오닝성의 성도로 성남시와 1998년 자매협력도시 결연을 맺은 이후 경제, 문화, 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한편 신상진 시장은 선양시 공식방문에 앞서 2월 8일과 9일에는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성남시 소속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들을 현지에서 직접 만나 격려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용인특례시
[NSPAD]수원시
[NSPAD]경기도
[NSPAD]안산문화재단
[NSPAD]의왕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