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계룡시, 유기농업기능사 양성 추진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2-02-24 17:13 KRD7
#계룡시 #최홍묵 #유기농업 #기능사 #먹거리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계룡시 농업기술센터(이하 센터)가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 생산 및 도시농업 리더 발굴을 위한 유기농업기능사 양성에 나선다.

유기농업기능사란 화학비료, 합성농약과 같은 합성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적인 방법만을 사용해 식물을 재배하는 유기농업을 육성·공급하기 위한 자격을 갖춘 자에게 부여되는 자격증이다.

센터는 최근 도시민의 유기농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친환경 농업실천기반 구축 및 전문지식을 갖춘 도시농업 리더 양성을 위해 유기농업기능사 양성 및 교육에 나선다.

G03-8236672469

교육은 다음달 1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며 센터는 체계적인 교육 진행을 위해 김성수 한국유기농인증원 유기인증심사원을 초빙해 ▲작물재배 ▲토양관리 ▲유기농업일반 등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 전반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할 예정이다.

유기농업기능사 취득 시 자연자재만을 사용하는 농업에 관해 생산부터 품질인증, 사후관리 및 기술지도에 이르기까지 유기농업의 전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됨에 따라 향후 전망도 매우 밝은 것으로 알려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안심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는 요즘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농산물 생산을 위한 유기농업 전문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